경매시장 부실채권 인기…박문각강남고시학원, NPL 전문강좌 무료공개특강 진행

뉴스 제공
박문각
2012-10-17 13:42
서울--(뉴스와이어)--박문각교육그룹의 부동산 재테크 전문 ‘PMG부동산스쿨’이 최근 내 집 마련 전략과 부동산 경매의 틈새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는 NPL(Non Performing Loan) 투자와 관련해 오는 11월 5일과 6일 양일간 박문각강남고시학원(www.gangnamgosi.com)에서 NPL 전문강좌를 무료 개설한다.

이번 공개특강에서는 ‘부실채권과 함께하는 경매이야기’의 저자이자 부실채권 투자전문가인 이영준 교수와, 법무법인 ‘바른길’ 이현준 자산관리 팀장의 현장감 넘치는 강의가 기대된다.

부실채권은 금융기관이 채무자에게 돈을 빌려 주면서 부동산 등을 담보로 잡고 근저당권을 설정해 놓은 채권 중 3개월 이상 이자 연체가 발생한 채권으로, 경매 예정이거나 경매가 진행 중인 물건의 채권을 말한다. 이 근저당권을 일반적으로 채권원금액 보다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한 후 배당을 받거나 직접 경매과정에서 낙찰 받는 방법으로 NPL투자를 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매입한 채권이 경매를 거쳐 실제 배당으로 이어질 지, 아니면 배당이 되더라도 금액이 투자액보다 많을 지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초보자들의 경우 전문가 조언을 필요로 하며, 입찰 전 권리분석 과정이 필수적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PMG부동산스쿨 이영준 교수는 “이번 무료공개특강은 최근 부실채권 투자 정보와 노하우에 목마른 초보자들에게 특히 유익할 것”이라고 귀띔했다.

박문각 개요
박문각 그룹(대표 박용)은 공무원 수험을 주축으로 하는 45년 전통의 종합 수험교육 전문 기업이다. 1972년 행정고시학원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현재 노량진-강남-종로를 거점으로 한 학원 사업과, 이를 기반으로 한 교육포털서비스 및 온라인 강의 사업, 각종 수험서의 출판 및 제작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그룹사로는 박문각에듀스파, 박문각공무원학원, 박문각공인중개사학원, 박문각임용학원, 박문각경찰학원, 박문각출판 등이 있으며, 각 영역간의 시너지로 공무원, 경찰, 임용, 자격증, 영어, 취업교육 등 각종 수험 및 성인교육 분야 전 영역에 걸쳐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각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mg.co.kr

연락처

에듀스파
조창선 과장
02-3489-95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