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미소운동본부와 함께 하는 자살예방 캠페인 ‘친구가 되어 주세요’ 개최

- OECD 국가 중 자살율 1위의 오명을 씻자

뉴스 제공
밝은미소운동본부
2012-10-21 10:56
서울--(뉴스와이어)--(사)밝은미소운동본부는 10월 20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대구 동성로에서 사회복지법인 대구 생명의 전화와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는 (사)밝은미소운동본부 범국민 자살예방 캠페인 ‘친구가 되어주세요’를 주제로 함께 캠페인을 벌이게 된다.

지나친 학습부담, 인터넷으로부터 오는 유혹, 장기화되는 경기침체를 통해 실직과 직장으로부터 받게 되는 정신적 스트레스, 젊은이들의 사회 부적응, 고령화사회로 가며 독거노인들의 외로운 현실,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지 못하는 생명경시 풍조 등으로 인해 힘들어하고 고통 가운데 있는 많은 사람들을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방법을 선택하게 만들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OECD국가 중 자살율 1위라는 오명을 씻고, 자살관련 오해와 편견을 해소하고 올바른 생명존중 의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대구생명의 전화와 밝은미소운동본부가 직접 나섰다.

이날, 현장 미술심리치료, 서명운동, 자살에 대한 인식전환을 위한 3분 토크, 이야기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플레쉬 카드 배포하는 등의 자살예방캠페인 활동을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펼치게 된다.

“한 사람의 생명이 천하보다도 귀하다”는 신념을 가지고 생명사랑의 아름다운 사회를 이루어 가는데 힘쓰고 있는 대구생명의 전화에서는 모든 사람과 생명체의 존엄성을 절대시하며 고통에 처한 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사)밝은미소운동본부는 자살예방 캠페인 활동 이외에도 아름다운 한국인의 이미지를 세계로 부상시켜나고자 미소, 친절, 글로벌 매너 및 인성강의 등 ‘아름다운 한국인 캠페인’, 긍정적인 마인드를 심어주는 ‘스마일 스쿨’을 학교, 직장, 공공기관에 실시함으로 한국인의 위상을 높이는 국내외인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역복지사업을 통해 어렵고 힘든 이웃과 함께 나누며, 국내외 긴급구호사업에 따뜻한 손길을 함께 나누고 있다.

이번 자살예방캠페인을 통해 생명의 귀중함을 되찾고, 미소와 희망이 가득 넘치는 밝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데에 큰 공헌을 하기를 기대해본다.

밝은미소운동본부 개요
(사)밝은미소운동본부는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한국인의 미소를 다시 살려 친절한 국민성을 회복하고, 이를 통해 범국민 친절의식 수준 제고와 국제적인 매너교육 확산 운동을 전개하는 사회공헌단체이다. 취약 계층 및 봉사를 필요로 하는 국내/국외 국민들에게 밝은미소를 지을 수 있도록 하는 국제단체로서의 활동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활동으로 밝은미소 자살방지 캠페인, 아름다운 한국인 캠페인, 태안반도 살리기 캠페인, 해외 환경 캠페인, 스마일 코리아 홍보사절단 활동을 하고 있으며 학교, 직장, 공공기관에 미소/친절, 글로벌 매너 및 인성 강의, 국제교류, 국/내외 봉사 활동, 공정여행을 실시하고 있다.

http://www.smilekorea.org/campaign_suicide.htm
http://cafe.naver.com/brightsmile4u

웹사이트: http://www.smilekorea.org

연락처

(사)밝은미소운동본부
이사 홍상기
017-279-10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