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 한국의학연구소, ‘2012 글로벌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 부문 대상 4연패 수상

뉴스 제공
한국의학연구소
2012-10-26 10:38
서울--(뉴스와이어)--KMI 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이규장)는 글로벌경영위원회가 주최하고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2년 글로벌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고객만족경영 부문 대상에 4연속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2003년 제정되어 올해 10회째를 맞이한 글로벌경영대상은 각 부문의 경영 전문가들이 개발한 글로벌역량 평가방식을 통해 글로벌경영에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는 품격과 권위를 지닌 시상제도다. 이번 대상은 ▲고객가치혁신경영분야 ▲기업가치혁신경영분야 ▲공공가치혁신 경영분야 ▲사업장혁신분야 ▲미래마켓가치분야 등 총 5개 분야 본상으로 이뤄져 각 부문에 우수기업들을 선정했다.

KMI 한국의학연구소는 고객가치혁신경영분야 고객만족경영 부문에 4연속 선정됐다. 전사적인 고객만족경영을 통해 국민 보건의료 및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고, 의학 분야의 조사연구와 질병예방을 위한 교육 및 홍보활동,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와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국의학연구소는 자체 CRM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고객 문의사항에 대한 친철한 안내서비스를 시행하고, 코디네이터를 통해 내원 고객에게 원스톱 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주기적으로 NPS(Net Promoter Score, 추천고객지수) 설문조사를 진행해 장점은 공유하며 발전시키고, 문제점은 보완점을 찾아 시정해 최상의 서비스로 명품건강검진 이미지를 구현해 나가고 있다.

한국의학연구소 이규장 이사장은 “검진서비스의 단순만족을 넘어 고객의 내재된 니즈(needs)를 충족시킴으로써 ‘고객감동’을 구현해 왔다”며 “끊임없는 고객감동과 양질의 서비스품질 구현으로 고객으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쌓아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국의학연구소 개요
한국의학연구소(Korea Medical Institute)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당주동에 본사 및 연구소가 위치해 있고, 국내에 총 7개 건강검진센터를 설립해 질병의 조기 발견 및 치료를 위한 건강검진사업과 함께 의학 분야의 조사연구사업, 의학 정보 수집 및 질병 예방의 계몽사업, 취약계층 무료검진 및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1985년 설립 이래 한국인의 임상병리 특성 연구와 생활 습관병 등 질병 예방을 위한 연구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했고, 2007년부터 의과대학의 산학연과 협력해 공중보건산업을 위한 연구를 후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mi.or.kr

연락처

(재)한국의학연구소
홍보부
윤민선
02-3702-91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