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건과학대학교, 국내 최초 인터넷쇼핑몰마케팅과 주목

- 전국 유일의 인터넷쇼핑몰 전문인력 양성학과

2012-11-08 13:24
청주--(뉴스와이어)--올해 수시1차 원서접수 마감결과 3.53 : 1의 높은 모집 경쟁률을 기록한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박용석, www.chsu.ac.kr)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최근 교육과학기술부가 발표한 전국 전문대학 취업률 나군 전국 4위, 충청권 1위를 차지한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보건의료계열과 과학기술계열 특성화 대학으로 성장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오는 2016년까지 교육환경 개선 등에만 모두 160억원의 투자 계획을 밝혔다.

현재 모집중인 수시2차 원서접수(2012.10.22.~11.30) 지원율도 빠르게 상승하고 있는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많은 현장중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인터넷쇼핑몰마케팅과(small.chsu.ac.kr)는 고용노동부의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 협력 대학으로 충북보건과학대학교가 선정. 운영됨에 따라서 산업계가 주도해 졸업예정자 및 졸업자를 대상으로 특화된 취업역량 향상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산업체가 요구하는 전문 인재를 양성 목표를 바탕으로 많은 재학생들이 졸업 후 전공을 바로 살릴 수 있는 실용학과로 각광받고 있다.

국내 유일의 인터넷쇼핑몰 전문인력 양성학과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인터넷쇼핑몰마케팅과(small.chsu.ac.kr)는 전국 최초로 신설된 쇼핑몰 전문인력 양성 학과로서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IT 기술인 그래픽, 웹페이지, 프로그래밍, 서버관리 능력과 회사 경영관리 능력을 겸비한 인재양성을 목표로 취업이나 창업에 대한 준비를 입학과 동시에 시작하는 산학협력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인터넷쇼핑몰마케팅과 재학생들은 산학협력프로그램을 통해서 11번가, 홈플러스, 현대홈쇼핑, G마켓, 다나와, 삼성전자, 인터파크, 하이닉스, LG화학, 대한통운 등 국내 유명 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과정을 공부한 후 재학중에 각 업체에서 인턴으로 근무한 후 정식으로 채용되는 기회를 부여 받을 수 있다.

행복한 고객, 행복한 회사 , 행복한 졸업생

학과 관계자는 “유명 인터넷쇼핑몰 업체나 IT기업들과 수시로 협의해서 눈높이 주문식 교육과 취업 협약을 통해서 졸업생들의 취업률을 100%에 도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인터넷쇼핑몰마케팅과는 21세기 시장경제 변화 중에서 가장 큰 변화로 꼽히는 전자상거래 활성화 흐름에 맞춰서 각계각층의 쇼핑몰 전문가 및 성공한 벤처기업 CEO 초청 특강과 1:1 멘티멘토링 제도를 통한 선후배간의 학습도우미 제도를 통해서 재학생의 교육 만족도를 높히고 있다.

인터넷쇼핑몰마케팅과에서는 쇼핑몰창업과 운영을 위해서 △아이템선정 △자료분석(환경, 경쟁자분석) 및 시장조사 △사업방향과 전략수립 △쇼핑몰구축 △고객유입 △구매전환 △재구매전략 △로그분석 △수입분석까지 다양하고 세부적으로 사업 프로세스에 따라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수업은 정시에 시작하고 정시에 종료 △전공 학업에 최선을 다하고 컴퓨터 활용능력 제고 △영어는 토익 600점 이상, 수학은 학과 모의고사 80점 이상 취득 △정보교류 활성화와 학과 행사 및 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 △주중에는 학업에 충실히 하고, 주말에는 자기 계발에 투자 등 반도체 인력 양성의 중심으로 발전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주성사이버평생교육원 개요
학교법인 충북보건과학대학교에서 설립한 주성사이버평생교육원은 더불어 사는 평생학습사회구현을 목표로 국내 최적의 교육경험과 e-러닝 콘텐츠 제공을 바탕으로 원격평생교육의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다.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위취득,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건강가정사 등 모든 강의는 100%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며 저렴한 비용으로 양질의 교육을 받을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scyb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