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친화지원센터, ‘가족사랑 플러스 캠페인’ 추진

- 14일, 홈플러스와 지역 건강가정지원센터 공동으로 가족사랑의 날 활성화 캠페인 시행

서울--(뉴스와이어)--(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 가족친화지원센터(원장 고선주)는 11월 14(수) 오후 6시 홈플러스(북수원점, 킨텍스점)에서 가족 사랑의 날* 활성화와 가족사랑 실천을 다짐하는 ‘가족사랑 플러스 캠페인’을 지역 건강가정지원센터(수원시 건강가정지원센터,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와 공동 개최하였다.

* 가족사랑의 날 : 매주 수요일 정시 퇴근하여 가족과 함께 다양한 가족활동을 통해 일가정 양립과 가족친화적 직장·사회환경 조성 기여

이번 캠페인은 가족사랑의 날에 대한 대국민 인식을 제고하고 정시퇴근후 다양한 가족단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로, 14일에는 홈플러스 2곳의 매장에서 시범 실시하며 12월까지 점차 확대하여 가족사랑 실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였다.

홈플러스와 지역 건강가정지원센터 간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 가족사랑 약속여권 만들기 ▲ 가족사랑 실천 인증사진 찍기 등 홈플러스 매장 내에서 보물찾기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고선주 원장은 “매주 수요일 ‘가족사랑의 날’을 계기로 가족단위 여가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10년에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인증을 받은 홈플러스와 ‘가족사랑 플러스 캠페인’을 공동 기획하게 되었다”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이런 가족과 함께 하는 활동 확대를 위해 민간기업·단체 등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가족사랑 플러스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 가족친화지원센터(02-3140-2261)로 문의하면 상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개요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가족정책개발의 필요성 증대 및 전문적인 사업기관요구에 따라 전국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전문적·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2011년 8월 중앙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새롭게 개원하였다. 건강한 가정생활의 영위와 가족의 유지 및 발전, 가족구성원의 복지증진, 다문화가족 지원 및 다양한 가족의 역량강화 등에 역점을 두고 전국의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중앙관리기관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가족정책 및 사업의 개발과 지원, 가족사업 종사자 및 전문인력 교육훈련, 가족친화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컨설팅,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를 통해 일-가정 양립이 가능한 가족친화사회문화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familynet.or.kr

연락처

사업기획팀
허지은
02-3140-2212, 010-4505-4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