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차, ‘이 점’은 정말 맘에 안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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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즈
2012-11-15 10:06
서울--(뉴스와이어)--연애의 시작처럼 내 차와의 첫 만남은 마냥 설레기만 하다.

한번 선택으로 짧게는 몇 개월, 길게는 10년 이상 타는 자동차. 그만큼 심혈을 기울여 고르고 또 골랐지만 시간이 지나면 아쉬운 부분이 생기기 마련이다. 운전자들은 현재 자신의 자동차에서 어떤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지 않을까?

중고차사이트 카즈가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운전자의 50%가 지금 차의 ‘성능’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답했다. 차량이 노후할 수록 발견되는 주행 시 힘이 약해지는 부분이나, 커지는 소음, 강해지는 진동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2위는 ‘연비’로 전체의 31%가 선택했다. 지속적인 고유가속에 다수의 운전자가 낮은 연비효율에 따른 주유비 부담을 크게 느끼고 있는 것이다.

내 차가 ‘너무 흔해서’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답변은 12%로 3위에 올랐다. 국산차 시장은 차종별 경쟁모델이 많아야 4~5대일 정도로 선택이 한정되어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다 보니 똑같은 차와 마주치는 일은 익숙할 정도. 또한 최근 가격을 내린 다양한 수입차들이 등장하면서, 남다른 디자인을 원하는 운전자들이 많아 진 것으로 풀이할 수 있다.

반면, 외관에 대한 불만은 크지 않은 모습이다.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선택한 이는 6%로, 디자인이 너무 무난하거나 반대로 강렬한 외관디자인에 끌려 구입했지만, 너무 튀어 오히려 질려버린 경우를 예로 들 수 있다.

‘색상’을 불만족 부분으로 고른 응답자는 아무도 없었다. 이에 카즈 데이터리서치팀은 “색상이 불만요소로 꼽히지 않은 이유는 성능과 경제성보다는 운전자의 취향에 영향을 받는 만큼, 시간과 상황에 따라 불만의 원인이 되기는 어려운 요소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예전에는 차량이 마음에 들지 않는 요소가 있어도 오래 타는 것이 대세였다면 최근에는 차량 교체 주기가 점점 더 짧아지고 있다. 중고차시장에는 같은 예산으로 경차부터 대형차까지 선택의 폭이 다양하며, 경제적인 가격으로 실속 있는 구입이 가능하다.

카즈 개요
카즈(Carz)는 중고차 정보제공사이트로 1999년 설립되어 지난 15년간 다양한 중고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01년 국내 최초로 텍스트 방식에서 이미지 스타일로 중고차정보 제공을 선도한 카즈는 ▲다양한 조건으로 손쉽게 중고차를 검색할 수 있는 '중고차 찾기' ▲신속하게 타던 내 차를 최고가에 팔 수 있는 '내차 팔기'▲동행서비스, 흥정서비스 등 중고차 구입을 도와주는 '남다른 고객센터' 서비스 등 일방적인 정보제공사이트에서 더 나아가 소통하는 중고차사이트를 지향하고 있다. 다양한 중고차 매물 정보는 물론 다년간 내차 판매 문의 1위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r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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