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2012 전국 고교 영상대전’ 개최

2012-11-22 14:03
서울--(뉴스와이어)--전국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전국 고교 영상대전이 열린다.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하 한예진)은 이달 30일까지 대한민국 소재 고등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이와 동등한 자격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참가 접수를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응모분야는 단편영화를 비롯해 다큐멘터리, 뮤직비디오, 모션그래픽, 애니메이션, 공익광고, 버라이어티(종합)로 나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10분 이내의 동영상(640*480 픽셀 이상 avi, mov, wmv, mpeg, mp4, swf)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자는 1인당 2편의 작품까지 중복 제출이 가능하다.

본선작은 오는 12월 28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신촌기차역 메가박스에서 상영될 예정으로, 최종 본선 진출 작품은 주최측에서 요구하는 상영용 파일을 담아 DVD나 CD로 별도 제출해야 한다.

이번 영상대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응모자들에게는 ▲대상(1편) - 상장 및 트로피, 상금 100만원, 한예진 입학시 200만원 장학금 ▲금상(각 장르별 1편) - 상장 및 트로피, 상금 50만원, 입학시 100만원 장학금 ▲은상(각 장르별 1편) - 상장 및 트로피, 입학시 100만원 장학금 ▲동상(각 장르별 2편) - 상장 및 트로피, 입학시 50만원 장학금 ▲장려상(각 장르별 5편) - 상장 및 트로피 ▲입선 -상장 등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행사는 한예진 방송제작학과와 방송연출학과 주관으로 열리며, (사)한국청소년방송단연맹, (사)한국방송정보교육단체연합회, (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한국연예제작자협회가 후원한다.

이번 2012 전국 고교 영상대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나 접수 방법은 한예진 홈페이지(www.kbatv.org)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한예진은 지난 1992년 개원한 이래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학사시스템을 운영해 우수한 실력파 방송 및 예술인을 다수 배출하고 있는 방송 인재 양성 교육기관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방송연출학과와 방송제작학과를 비롯한 영화학과, 방송대본창작학과, 영상디자인학과, 방송메이크업/뷰티학과, 광고창작학과, 성우/내레이션학과, 아나운서/쇼호스트/리포터학과, 사진예술학과, 방송연예/연기학과(방송연예·연극영화연기전공, 개그전공) 등 방송계열의 취업률과 인기가 높다. 특히, 한예진 방송예술계열은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현장 실습 외에도 박해선(前 KBS예능국장), 이병준(배우), 이원종(배우), 윤영미(前 SBS 아나운서) 등 베테랑 실무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이 대거 포진되어 열강을 펼치고 있다. 현재 수시 접수 중으로 자세한 입시전형은 한예진 홈페이지(www.kbatv.org)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개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은 방송 전문인력 양성 교육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batv.org

연락처

홍보문의
070-4400-3650

이 보도자료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