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기 개’ 셰틀랜드 쉽독을 아시나요

뉴스 제공
오도그네트웍스
2012-12-03 08:57
서울--(뉴스와이어)--셰틀랜드 쉽독은 셸티(Sheltie)라는 애칭으로도 유명한 러프 콜리의 소형종이다. 작지만 독특한 외모, 순한 성격으로 우리나라에서도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애견인들은 셰틀랜드 쉽독에 대한 정보를 모으기 시작했다. 분양비가 비싼 편이고, 풍성한 털을 관리해주어야 해 손도 많이 가지만, 그 귀족 같은 느낌을 사랑하는 셸티 매니아들도 많다. 애견용품 쇼핑몰 오도그에서 애견인들에게 셸티 견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제공했다.

스코틀랜드의 셰틀랜드 제도에서 목양견을 목적으로 키워졌다. 셰틀랜드 제도의 환경 특성상 양이나 소 등의 가축의 크기가 작았고, 셰틀랜드 쉽독 역시 가축들의 크기에 맞춰 소형화 되었다. 19세기 말경 영국으로 소개되었으며 20세기부터는 본격적인 개량이 시작되어 많은 인기를 얻었다. 콜리와 파피용, 포메라니안 등 장모종의 견종을 교배하여 지금의 작고 털이 긴 모습을 완성했다.

셰틀랜드 쉽독은 온순하고 얌전한 성격이다. 인내심이 강해 아이들과도 잘 지내며, 사람을 귀찮게 하지 않는 편이다. 진지하고 주인과 가족에게만 충성한다. 가족 이외의 낯선 사람에게는 강한 경계심을 보이기 때문에 경비견으로도 활약한다. 내향적인 성격이지만, 소심하거나 겁이 많은 것은 아니다. 신중한 성격과 주인만을 따르는 믿음직스러운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다.

목양견 출신이기 때문에 운동량이 많다. 매일 긴 시간의 산책이 필요하다. 안전한 장소에서 자유롭게 뛰어다니도록 해주면 좋다. 인내심이 많은 성격상 운동을 하지 못해도 까칠하게 변하지는 않지만,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산책이나 운동 시 차도에 뛰어들지 않도록 주의시켜야 한다. 차를 가축으로 생각해 도로를 가로질러 달리는 경향이 있다.

오도그네트웍스 개요
오도그네트웍스는 애완견종합쇼핑몰 오도그(www.ohdog.co.kr)와 여성의류쇼핑몰 시크릿박스(www.secret-box.co.kr), 모델캐스트(www.modelcast.co.kr)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ohdog.co.kr

연락처

오도그네트웍스
홍보담당 차유석
070-4367-1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