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제4회 대한민국 청소년 디자인공모전’ 개최

2012-12-03 11:10
서울--(뉴스와이어)--환경, 금연, 약물캠페인, 음주운전, 다문화, 장애인 인식개선 등을 주제로 ‘제4회 대한민국 청소년 디자인공모전’이 개최된다.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하 한예진)은 다음해 1월 26일까지 대한민국 소재 고등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이와 동등한 자격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세상을 디자인하라!’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건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응모분야는 포스터부문을 비롯해 플래쉬 애니메이션 부문, 모션그래픽 부문, 애니메이션 부문 등으로 나뉜다. 먼저 포스터 부문은 jpg 파일로 사이즈 A3, 해상도 300dpi로 제출해야 하며, 플래쉬 애니메이션 부문의 제출 포맷은 swf 파일로 1~5분 분량이다. 이외에 모션그래픽 부문은 avi, mov, wmv, mpeg 포맷으로 2~5분 분량으로 제출하면 되고, 애니메이션 부문 역시 모션그래픽 부문과 제출포맷과 분량이 동일하다.

본선은 다음해 2월 1일 한예진 아트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응모자들에게는 ▲대상 - 상장 및 상금 100만원, 한예진 입학시 200만원 장학 혜택 ▲금상 - 상장 및 상금 50만원, 입학시 100만원 장학 혜택 ▲은상 - 상장 및 입학시 100만원 장학 혜택 ▲동상 - 상장 및 입학시 50만원 장학 혜택 ▲장려상 - 상장 및 입학시 30만원 장학 혜택 ▲입선(다수) -상장 및 입학시 20만원 장학 혜택 등이 주어진다.

이번 행사는 한예진 영상디자인학과 주관으로 열리며, (사)한국청소년방송단연맹, (사)한국방송정보교육단체연합회, (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한국연예제작자협회가 후원한다.

이번 ‘제4회 대한민국 청소년 디자인공모전’에 대한 접수 방법 등이나 문의 사항은 한예진 홈페이지(www.kbatv.org)를 통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한예진은 지난 1992년 개원한 이래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학사시스템을 운영해 우수한 실력파 방송 및 예술인을 다수 배출하고 있는 방송 인재 양성 교육기관이다. 특히, 한예진 영상디자인학과는 톡톡 튀는 감각과 프로페셔널한 실력으로 방송계나 관련 분야에서 인정받고 있는 학과다. 한예진 영상디자인학과는 영상·시각디자인전공과 모션그래픽전공의 세부전공으로 나뉘며 현장경험이 풍부한 교수진들이 방송 현장에서 바로 일할 수 있는 현장 실무형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한예진 영상디자인학과 이기순 교수는 “이번 공모전에 대한민국 디자인을 이끌 재능있는 청소년들이 많이 참여하기 바란다. 방송과 영화에 국한되었던 영상디자인 영역이 첨단 디자인 분야까지 확대됨에 따라 디자이너의 사회적 수요가 많아져 졸업생들의 진출분야가 매우 넓어졌다”며 “우리 학과 학생들은 음악방송채널 Mnet의 CG디자이너로 방송의 각종 디자인과 효과 등을 다루는 일을 하는가 하면, 아톰포스트에서 모션그래픽 디자이너로 활약하는 경우도 있다”고 말한다. 또한 “현재 YTN, OBS,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올리브스튜디오와 산학협력체결을 통해 다양한 인턴쉽 교육을 실시하여 현장 실무형 인재를 배출하고 있으며 방송국, 영화사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졸업생들이 활약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이 영상디자인분야에서 활약하고 싶은 청소년들에게 좋은 도전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엿다.

한편 한예진 영상디자인학과는 현재 신입생 모집 중으로 자세한 입시전형은 한예진 홈페이지(www.kbatv.org)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개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은 방송 전문인력 양성 교육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batv.org

연락처

홍보문의
070-4400-3650

이 보도자료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