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대한민국 엔터돌 콘테스트’ 개최

2012-12-05 16:12
서울--(뉴스와이어)--뮤지컬, 방송연기, 무용, 개그, 마술 등 다양한 분야의 방송·예술분야 엔터테이너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숨겨진 끼와 재능을 깨워줄 ‘대한민국 엔터돌 콘테스트’가 열려 화제다.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하 한예진) 주최로 열리는 이번 콘테스트는 방송·예술분야 엔터테이너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숨겨진 끼와 재능을 깨워주기 위한 취지로 열리는 행사로 방송연기, 댄스, 뮤지컬, 개그, 마술 등 예능에 관심 있고 미래의 ‘엔터돌’을 꿈꾸는 대한민국 청소년 단체 또는 개인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응모분야는 방송연기, 댄스, 뮤지컬, 개그, 마술 분야이며, 이달 8일(토)까지 한예진 홈페이지(www.kbatv.org)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접수자에 한해 이달 10일(월)부터 14일(금)까지 5일간에 걸쳐 예선을 실시하며, 다음해 1월 18일(금) 본선을 치를 예정이다.

이번 콘테스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응모자들에게는 ▲대상 - 상장 및 트로피, 상금 100만원, 한예진 입학시 200만원 장학 혜택 ▲금상 - 상장 및 트로피, 상금 50만원, 입학시 100만원 장학 혜택 ▲은상 - 상장 및 트로피, 입학시 100만원 장학 혜택 ▲동상 - 상장 및 트로피, 입학시 50만원 장학 혜택 등이 주어진다.

이번 콘테스트는 방송연예연기학과, 실용무용학과, 연예매니지먼트학과 공동 주관으로 열리며, (사)한국청소년방송단연맹, (사)한국방송정보교육단체연합회, (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한국연예제작자협회가 후원한다.

한예진 방송연예연기학과 전임교수 김광주 교수는 “한예진에서는 학생들의 미래를 가장 우선시하는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창조적인 인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서 청소년들이 열정을 가지고 더 나아가 한예진에서 꿈을 도전해보면 좋을 듯싶다” 라며 ‘엔터돌’을 꿈꾸는 학생들을 응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를 주최하는 한예진은 ‘대한민국 청소년 엔터돌 콘테스트’ 외에도 ‘2012 전국고교 성우경연대회’, ‘대한민국 청소년 디자인 공모전’ 등 다양한 청소년 콘테스트와 공모전을 진행해 대한민국 방송예술분야를 이끌 인재발굴에 힘을 쏟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엔터테이너를 꿈꾸는 학생들이 그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방송연예연기학과는 방송연예·연기, 개그, 연극영화 전공으로 세분화해 실습 위주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뮤지컬학과, 실용무용학과, 아나운서·쇼호스트·리포터학과, 성우·내레이션학과 등이 공연예술계열에 포함되어 있어 학과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한예진은 방송예술분야의 엔터테이너를 꿈꾸는 학생들이 본인의 학과와 더불어 타 학과의 전공실습과목을 교차 수강할 수 있는 시스템과 학과별 전용 연습실, 전용극장을 마련하여 충분한 실습과 훌륭한 교육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이과 같이 한예진 공연예술계열은 이론중심이 아닌 실기 위주의 실무적인 수업을 진행해 21세기형 방송예술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한예진의 공연예술계열 학생들은 다양한 워크숍과 현장중심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현실에 맞는 전문 훈련을 받고 있으며, 철저한 현장 교육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습득해 활발하게 방송, 예술 분야의 진출하고 있다.

한편, 한예진은 현재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입시전형은 한예진 홈페이지(www.kbatv.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개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은 방송 전문인력 양성 교육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batv.org

연락처

홍보문의
070-4400-3650

이 보도자료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