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고민상담소’ 마이크임팩트와 내일감성심리연구소 공동주관 ‘참 좋은 인품학교’ 설립

- 청춘(靑春)들이여, 내면의 스펙으로 그대의 삶을 물들여라

뉴스 제공
내일능력개발원
2012-12-14 14:19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강연기획 전문업체 마이크임팩트와 내일감성심리연구소가 대한민국 청춘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감동시킬 이야기를 시작한다.

참 좋은 인품학교, 내 마음의 스펙 쌓기는 ‘왜 우리는 성공한 직장생활과 행복한 삶을 위해 보여지는 스펙을 쌓으려 고군분투하면서도 마음의 스펙은 쌓지 않는 것일까? 단 한 번 뿐인 삶을 행복하게 살고 싶어 하면서도 왜 자신보다 타인을 더욱 신경쓰고 위축되는 것일까? 당당하게 살아가고 싶지만 언제나 마음 한 구석에 불안이 있는 건 왜일까?’라는 고민으로부터 시작한다.

많은 청년들이 취업을 위해 노력하고, 높은 실업률에 좌절하지만 일이 실패했다고 결코 인생이 실패하는 것은 아니다.중요한 것은 어느 순간에도 인생의 방향성을 잃지 않는 강인한 내면의 자존감이며 이는 이 시대 청춘들이 지녀야할 모든 외적인 스펙의 원동력이다.

대학은 점수에 맞춰, 직장은 연봉에 맞춰 선택한다면 과연 인생은 무엇에 맞춰 살아갈 것인지 순간 우리는 딜레마에 빠지게 된다. 이 가운데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한 수많은 이들이 내면의 건강한 외침에 관심을 기울이고, 학교의 문을 두드린다.

국내 최초 내면의 스펙 쌓기 프로젝트 ‘참 좋은 인품학교, 내 마음의 스펙 쌓기’(이하 ‘내마스’)는 자신의 이야기로부터 시작된다. 수많은 수업이 대부분 강사의 이야기로 채워지지만 내마스는 학생들의 이야기로 만들어지고, 완성해가는 옴니버스(omnibus) 형태의 교육과정이다. 하나의 단어를 열쇠로 과거로의 여행을 시작해 다시 현재로 돌아오는 가운데 학생들은 그 열쇠로 미래의 문을 건강하게 여는 자신감과 자존감의 통로를 스스로 찾아낸다.

그동안 참 좋은 인품학교에는 삶의 방향을 고민하는 대학생, 직장 내 스트레스와 대인관계 속에서 갈등하는 직장인 그리고 자존감 회복을 필요로 하는 이들이 함께했다. 한 번의 교육으로 인생의 고민이 단번에 해결되지는 않지만 어떠한 삶의 에너지로 자신의 길을 닦고 나아갈 것인지의 이정표가 학생들에게 주어지는 참 좋은 인품학교의 졸업장이다.

학생들은 이것을 비전(vision)이라고 말한다. 자신이 가야 할 방향을 정확히 알기에 무조건적으로 자격증과 점수에 고민하고, 집착하기보다는 멋진 인생을 위한 스펙을 지혜롭게 선택하고 쌓아간다. 나아가 직장 내 스트레스와 소통의 갈등으로부터 건강하게 대처하는 열린 자세를 갖추게 된다.

오늘날 수많은 직장에서 점차 인성의 깊이를 더욱 중요시한다. 외면의 스펙으로부터 쌓은 지식과 내면의 스펙으로부터 다듬어진 지혜의 조화 속에서 멋지게 삶을 물들이는 이 시대 당당한 청춘들의 걸음에 참 좋은 인품학교가 동행한다. ‘내 마음의 스펙 쌓기’ 수업은 종로·강남·강북 캠퍼스에서 진행되며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참 좋은 인품학교 수료증’이 수여된다.

자세한 교육문의는 마이크임팩트스쿨로 연락 바랍니다.

마이크임팩트스쿨: 02-722-2058

내일능력개발원 개요
내일능력개발원은 축적된 노하우를 토대로 인사, 교육, 노무, 경영 컨설팅과 기업교육 컨설팅, 재직자 및 실업자 교육, 정부위탁사업으로써 취업성공패키지와 청년인턴 사전직무교육, 성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 청소년 집단상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는 평생교육학원이다.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과정과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퇴직자의 인생 이모작 지원 프로그램 개발을 토대로 서울 강북지역의 핵심 취업지원 교육기관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내일능력개발원 감성심리연구소: http://blog.naver.com/2448pp?Redirect=Log&logNo=20...

웹사이트: http://www.myjob.re.kr

연락처

내일능력개발원
경영지원팀
변석호 이사
02-3292-0101, 010-2217-73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