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효(孝) 실천에 앞장서
- 2013년에도 2012년도와 같이 뜨거운 사랑나눔 후원 실천 다짐
최순택 센터장은 사회적 효(孝)야말로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요원을 양성하기 위해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 기관인 경인센터 직원들이 이행해야 할 실천 덕목이며, 누구보다도 적극적으로 앞장서 사회복무요원들에게 귀감이 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후원을 주관한 직원 강민구 씨는 “의지할 곳 없이 늘 외롭고 어려운 형편의 어르신들을 도울 때마다 작은 정성의 전달이지만 큰 보람을 느끼며, 안타깝게도 우리 주변에는 작은 관심을 기다리는 어르신들이 너무나도 많이 계시다”고 전했다.
한편 경인센터는 독거어르신 후원과는 별도로 주위의 어려운 이웃과 소외 계층을 위한 재능 봉사활동을 추진하고자 사회복무요원 재능 봉사동아리인 ‘따세만사’(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사회복무요원)를 결성하여 사회복무요원 20여명을 중심으로 마술, 노래, 율동 등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시해오고 있었다.
경인센터는 2013년, 사회복무요원 재능 봉사동아리와 연계를 통해 지역 독거어르신께 후원금 전달은 물론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으로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함으로써 더욱 뜨거운 사회적 효(孝)를 실천한다는 계획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개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 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오정우 대리
031-271-214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