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통령에게 어울리는 차는?
중고차 전문업체 카즈에서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대한민국 대통령에게 어울리는 차는?’이라는 타이틀의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에쿠스신형’이 54%의 지지율을 얻으며 1위를 차지했다.
출시하던 해부터 대형고급세단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현대차 에쿠스는 지금까지도 대한민국 최고급모델로 그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다. 특히 에쿠스의 위상이 업그레이드 된 시기는 2010년 서울 G20정상회의 당시 의전차량으로 사용되던 때를 꼽을 수 있다. 이 때 에쿠스신형 리무진 30대가 의전용으로 제공되었는데, BMW 7시리즈, 아우디 A8, 크라이슬러 300C 등과 함께 하며 어깨를 나란히 했다.
2위는 ‘벤츠뉴S클래스’가 18%의 지지율을 얻으며 2위를 차지했다. 벤츠뉴S클래스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최상위 모델로 ‘으뜸이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는 핵심적인 가치를 고집하고 있는데, 벤츠 S클래스는 이러한 철학이 가장 잘 투영된 차량으로 평가 받고 있다.
14%의 지지율로 3위를 차지한 ‘BMW뉴7시리즈’는 완벽한 스타일과 최첨단의 디자인, 효율성이 가장 높은 승차감과 역동적인 핸들링의 즐거움을 모두 갖춘 세단으로 정평이 나 있다. 1970년대 후반부터 나오기 시작한 BMW 7시리즈는 기나긴 역사만큼 전세계적으로 알려진 기함 모델이며, 기계적인 감성과 스포츠 주행감각을 잘 살린 차량으로 알려져 있다.
캐딜락은 9%로 4위에 랭크됐다. 캐딜락은 미국의 명품 브랜드로, 전기시스템, 트랜스미션, 강철지붕 등 자동차 부품 분야에서 선구자라고 할 수 있다. 캐딜락의 플래그십 세단인 DTS는 미국적인 색채가 강한 차로 뒷좌석에 6명이 앉을 수 있을 정도로 넓은 실내공간을 갖췄다. 캐딜락 DTS는 미국에서 상류층 차의 전형으로 미국의 각계 각층 관용차량으로 애용되고 있다. 미국대통령 오바마의 의전차량으로 알려진 `캐딜락 원`은 전임 조지 부시 대통령이 탔던 2004년형 캐딜락 DTS를 기본으로 제작된 최신형 방탄차량이다.
마지막으로 뉴체어맨W는 5%를 차지했다. 1997년 10월에 첫 출시한 체어맨은 우리사회 모든 부문에서 최고의 위치를 상징하는 ‘의장’, ‘회장’, ‘위원장’이라는 뜻처럼 우수한 차량성능과 고품격 이미지를 표현하고 최고급 승용차를 타는 고객에게 긍지와 자부심을 부여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에쿠스와 함께 대한민국 최고 수준에 위치한 세단이다.
카즈 데이터리서치팀은 “출시 당시부터 굳어져온 에쿠스의 명차 이미지가 이번 설문조사에 작용한 것 같다.” 라고 전했으며 “대형급으로 갈수록 오너드라이버용 성격이 강한 정통 고급세단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많은 편”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설문조사 결과는 카즈 사이트 ‘더 오렌지’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설문조사 이외에도 다양한 주제의 ‘오렌지톡’이 진행중이며 베스트톡 선정자들에게는 스타벅스 음료이용권을 제공한다.
카즈 개요
카즈(Carz)는 중고차 정보제공사이트로 1999년 설립되어 지난 15년간 다양한 중고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01년 국내 최초로 텍스트 방식에서 이미지 스타일로 중고차정보 제공을 선도한 카즈는 ▲다양한 조건으로 손쉽게 중고차를 검색할 수 있는 '중고차 찾기' ▲신속하게 타던 내 차를 최고가에 팔 수 있는 '내차 팔기'▲동행서비스, 흥정서비스 등 중고차 구입을 도와주는 '남다른 고객센터' 서비스 등 일방적인 정보제공사이트에서 더 나아가 소통하는 중고차사이트를 지향하고 있다. 다양한 중고차 매물 정보는 물론 다년간 내차 판매 문의 1위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rz.co.kr
연락처
카즈
홍보팀
02-2168-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