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4개 전자상거래 분쟁해결기관과 MOU 체결

뉴스 제공
한국소비자원
2012-12-20 13:42
서울--(뉴스와이어)--한국소비자원(원장 정대표)과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센터장 강정화),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박수용),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 (사)한국전화결제산업협회(회장 진성호) 등 4개 기관은 12월 20일 전자상거래 분야의 소비자권익 증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자상거래 분쟁해결기관 간의 상호 정보 교류 및 협력을 통해 전자상거래 시장의 건전화와 소비자피해 예방에 기여하고자 하는 공동 인식에 따른 것이다.

이들 기관은 향후 ‘소비자의 알권리 제고를 위한 전자상거래 포털 구축’, ‘정보교류를 통한 시장 건전화 공동 대응’,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분쟁조정의 공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국소비자원은 “전자상거래 분쟁해결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으로 시장 건전화는 물론, 전자상거래 소비자문제에 대한 신속한 선제 대응이 가능해져, 급증하는 전자상거래 소비자피해를 줄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소비자원 개요
한국소비자원은 1987년 7월1일 소비자보호법에 의하여 '한국소비자보호원'으로 설립된 후, 2007년 3월 28일 소비자기본법에 의해 '한국소비자원'으로 기관명이 변경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설립한 전문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ca.go.kr

연락처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1국 정보통신팀
02-460-3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