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 한국의학연구소, 2012 크리스마스 외국인 노동자 합동결혼식 후원

뉴스 제공
한국의학연구소
2012-12-26 11:17
서울--(뉴스와이어)--KMI 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이규장)는 지난 25일 경기도 광주시 아이웨딩컨벤션뷔페에서 열린 ‘2012 크리스마스 다문화가정·외국인근로자 합동결혼식 및 위로잔치’에 참석해 외국인 근로자의 노고를 치하하며 뜻깊은 마음을 전했다.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한국이주노동재단의 주최로 개최된 이번 ‘외국인 근로자 합동결혼식’은 3쌍의 외국인이 결혼을 하며 참석한 하객들의 뜨거운 축하박수를 받았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정 및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인권보호와 국내정착을 위해 마련됐으며, 이주노동자와 내국인의 따뜻한 번영을 이루고 아름다운 다문화 형성을 다지기 위한 뜻에서 여러 기관이 함께 자리를 빛냈다.

KMI 한국의학연구소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 행사를 후원하면서 외국인 근로자와 참석한 하객들에게 식사를 지원하였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외국인 근로자에게 용기를 북돋으며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한국의학연구소 이규장 이사장은 축사에서 “주위 어려운 이웃에게 먼저 다가가 손을 잡아 주는 일이 우리가 해야 할 일”이라며, “우리들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돼 3쌍의 외국인 신혼부부가 아름다운 신혼생활을 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의학연구소 개요
한국의학연구소(Korea Medical Institute)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당주동에 본사 및 연구소가 위치해 있고, 국내에 총 7개 건강검진센터를 설립해 질병의 조기 발견 및 치료를 위한 건강검진사업과 함께 의학 분야의 조사연구사업, 의학 정보 수집 및 질병 예방의 계몽사업, 취약계층 무료검진 및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1985년 설립 이래 한국인의 임상병리 특성 연구와 생활 습관병 등 질병 예방을 위한 연구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했고, 2007년부터 의과대학의 산학연과 협력해 공중보건산업을 위한 연구를 후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mi.or.kr

연락처

(재)한국의학연구소
홍보부
윤민선
02-3702-91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