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성우로 가는 지름길’ 특별 강의

2012-12-26 11:21
서울--(뉴스와이어)--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前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이하 한예진)은 이달 27일(목) 오전 9시 30분, 오후 1시 30분 두 차례에 걸쳐 한예진 본관 606호에서 ‘한예진 싹트기 특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래의 성우들을 위한 성우·내레이션학과 특강을 실시한다.

성우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한예진 성우·내레이션학과 교수들의 톡톡 튀고 재미있는 이번 특강에서는 대한민국 1% 직업인 성우가 되기 위한 특별 노하우 등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예비 한예진 13학번 학생들과 진학을 준비 중인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성우를 꿈꾸는 이들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입생과 방송·예술인을 꿈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한예진 싹트기 특강 프로그램’ 중 하나로 열리는 특강이다.

이번 한예진 싹트기 특강 프로젝트에서 한예진의 각 학과 교수들은 학생들에게 보다 이해하기 쉽고 친숙한 주제와 소재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예진 싹트기 특강 프로젝트의 첫 번째 주자인 성우·내레이션학과 이태경 교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서 학생들이 적성을 깨닫고 자신의 재능을 개발해 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먼저 성우라는 직업이 어떤 것인지, 어떤 준비를 해야 하며 그 지름길은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려줄 것이다. 유익한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한예진 공연예술계열 성우·내레이션학과에서는 방송공채를 목표로 천의 목소리를 가진 성우 연기자들이 훈련을 받고 있다. 애니메이션에서부터 다큐멘터리, 내레이션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성우가 될 수 있도록 현장중심의 교육을 실시하여 재학생들을 방송공채 및 각종 광고관련 프리랜서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한편, 한예진은 공연예술계열 성우·내레이션학과의 특강 외에도 한예진 방송예술계열, 음악예술계열, 공연예술계열의 진학을 앞둔 학생들을 위한 ‘한예진 싹트기 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교수들의 비법전수 릴레이 특강을 향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성우·내레이션학과 특강을 비롯한 ‘한예진 싹트기 특강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수험생을 포함한 청소년들은 한예진 홈페이지(www.kbatv.org)를 참조하면 구체적인 일정 등과 특강 참여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한예진은 지난 1992년 개원한 이래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학사시스템을 운영해 우수한 실력파 방송 및 예술인을 다수 배출하고 있는 방송 인재 양성 교육기관이다. 현재 한예진은 신입생 원서 접수 중으로 자세한 입시전형은 한예진 홈페이지(www.kbatv.org)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개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은 방송 전문인력 양성 교육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batv.org

연락처

홍보 문의
070-4400-3650

이 보도자료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