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학교구재협회 창립총회 개최

의왕--(뉴스와이어)--지난 1월 17일 세종호텔에서 수학교구와 교재를 개발하고 보급하는 업체들과 학계 관계자들이 모여 ‘한국수학교구재협회’를 발족시켰다.

(주)조이매스 장흥룡 대표를 초대회장으로 포디랜드 양효숙 대표를 부회장으로 선출하였고 숭실대 황선욱 수학과 교수를 고문으로 추대하였다.

신임 장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윤을 내기 위한 수학교구재 개발이 아닌 좋은 교구재를 개발하고 보급한 결과로써 이윤을 추구하자”며 설립참여사의 자긍심을 고취하였다. 또한 학계 및 교육계와 공동연구와 협업으로 개정교육과정에 맞는 것은 물론 수학을 재미있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교구재를 개발하고 보급하는 데 힘쓰기로 하였다.

과학교구재 관련단체는 있으나 수학교구재 관련단체는 처음으로 결성되었다는 점만으로도 의미가 있고 수학교구재를 활용해 창의성을 계발하고 수학문화발전에 이바지한다는 협회설립목적에 충실한다면 우리나라 수학교육과 교수방법에 효과적인 영향을 주고 받는 단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이매스 개요
국내 최초로 숭실대학교와 함께 창의력교육을 시작한 조이매스는 1988년부터 수학을 통한 3Q(IQ,EQ,SQ)함양을 목표로 창의력 개발관련 유수의 교수진과 현직 초등학교 교사들로 하여금 창의력 학습프로그램을 개발하여, 2000년에 첫 결실인 조이매스 창의력 단행본 시리즈를 출판하였으며, 현재는 270개 주제의 창의력 프로그램이 있으며, 개인과 학습기관에서 창의성을 높이고 영재교육용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joymath.net

연락처

조이매스
교육출판사업부
최일석
031-477-0162, 010-3071-299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