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전문여행사 자유나침반, 유럽 신혼·가족여행 100만원대 세미패키지 출시

뉴스 제공
자유나침반
2013-01-23 14:52
서울--(뉴스와이어)--유럽전문여행사 자유나침반(www.compassfree.com)은 2013년을 맞이하여 170만 원대의 유럽 세미패키지 중저가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자유나침반의 유럽 세미패키지 상품은 유럽 신혼여행과 유럽 가족여행자가 주 타깃으로 고가의 상품 위주로 기획해왔으나 올해 들어 각종 경기불안적 요소를 감안, 고객의 대중화를 고려하여 새로운 트렌드의 중저가 유럽여행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단독 고급 전용차량의 여행 프로그램에서 단독 워킹투어의 요소를 접목한 것이다. 작년까지 300만 원대의 상품이 주를 이루었다면 올해에는 170만 원대부터의 중저가 상품도 다량 출시했다고 밝혔다.(상품보기 http://www.compassfree.com/event/2013_eu_semi_01.asp)

10년을 세미패키지 여행스타일만을 고집하는 유럽 전문여행사 자유나침반

자유나침반의 주 판매상품인 유럽 세미패키지는 유럽 자유여행과 패키지의 중간 형태로 각각 여행의 장점만을 모은 상품이다. 유럽 패키지여행의 단점으로는 자유롭지 못한데다가 외곽에 떨어진 호텔, 일정과는 무관하게 쇼핑센터나 옵션을 강요하여 눈살을 찌푸리는 사례가 많다는 것이다. 특히 유럽 가족여행이나 유럽 신혼여행을 패키지로 가게 될 경우 다른 인원들과 섞이는 불편함을 피할 수가 없었다. ‘싼게 비지떡’이라는 말이 저가 패키지 여행 등에서 자주 나온다.

유럽 자유여행의 단점으로는 처음부터 끝까지 내 힘으로 준비와 진행을 하므로 불안한 것이 많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기차시간이 자주 변경되는 유럽지역에서 한번 기차시간에 문제로 인해 후에 일정이 틀어지는 경우도 빈번하며 위험상황이나 병원 등 일이 생겼을 때 대처하기가 무척이나 어렵다는 점이다. 유럽 가족여행이나 유럽 신혼여행같이 혼자가 아닐 때 의외의 상황은 더욱 난감한 경우가 많다. 그리고 유럽의 대부분의 나라는 영어가 잘 통하지 않는다는 점도 포함된다.

반면에 세미패키지 여행은 일정상 자유여행도 즐기고 전문 가이드투어가 군데군데 포함되어 있어 ‘선진국형 여행’이라 불린다. 세미패키지 여행의 특징으로는 최대정원 6명의 단독투어로 진행이 되어 고객의 입장이 충분히 반영된다는 점과 또한 no쇼핑, no옵션이라 현지에서 여행에 집중할 수 있다는 점, 호텔이 지하철역 등과 10분 이내의 거리의 호텔만을 엄선하여 유럽에 또 다른 즐길거리인 야경이나 각종 문화 즐기기, 자율적인 쇼핑 등이 충분히 가능하다는 점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가이드투어가 없는 날에도 문제발생 시에 도와줄 가이드 즉 현지 보호자가 있다. 또한 항공기도 본인이 원하는 항공사로 바꾸는 것이 가능하며, 현지에서 구경하고 싶은 다양한 상품(예를 들어 렌트카, 뮤지컬, 플라멩고, 콘서트, 축구경기 등)을 추가 할 수 있다.

유럽 전문여행사인 자유나침반의 최대의 장점으로는 현지 인프라이다. 자유나침반은 아르바이트나 유학생 가이드가 아닌 베테랑만을 가이드로 고용하고, 거주경력은 10년 이상, 자유나침반과 적게는 3년에서 10년 가까이 함께한 가족같은 가이드만을 고집한다. 능력에 인성까지 겸비한 가이드가 상품의 최대의 장점이다.

자유나침반의 세미패키지 이용자는 작년에 약 1000명 정도이다. 주고객층은 유럽 가족여행자들과 유럽 신혼여행자로서 안전을 우선시하는 분들이 입소문을 통해 많이 방문했다. 그러나 올해 초와 여름 조기예약으로 볼 때 일반 여성들의 문의의 증가가 두드러졌다. 그리고 천천히 도시를 느끼려는 유럽 재방문 고객이 많아서 1~2개국 세미패키지 여행상품 문의가 상당히 늘어났다.

자유나침반 이상걸 대표는 “유럽여행은 평생에 두 번 이상 가기 쉽지 않아서 실패하면 더욱 안 되는 여행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신혼여행을 세미패키지 형태로 갔어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마음가짐으로는 내 부모님에게 추천할 상품이 아니면 만들면 안된다는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장시간 비행하고 공항에 내리면 저 같은 경우에 호텔 찾아가는 게 보통일이 아니더군요. 공항픽업 없이는 기획하지 않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라는 이상걸 대표는 2003년 영국유학생시절에 이태리로 자유여행을 갔다가 너무 불편함을 느껴 여행업에 뛰어들었다. 유럽 현지(영국, 프랑스, 이태리) 전문가이드 회사를 설립하여 한해 3만 명 정도의 데이투어를 유치했다. 또한 2005년에는 유럽박물관과 미술관(대영박물관, 내셔널갤러리, 루브르박물관, 오르세이미술관, 바티칸박물관)에 한국어 오디오가 없었던 시기에 한국어 오디오 해설 파일을 제작하여 여행객에게 제공하기도 했다.

- 자유나침반 연혁 바로가기 http://www.compassfree.com/corp/history.asp
- 자유나침반 대표전화 070-7525-1255

자유나침반 개요
가이드가 동행하는 자유여행(세미 패키지 투어) 상품이 다양한 법인명 (주)콤파스프리의 유럽여행 전문 브랜드 이다. 스페인에 국내 첫 직영 사무소와 직원을 두고 현지에서 직접 여행객을 관리하므로 중간 유통 없이 유럽 여행을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하게 설계할 수 있다. 자유나침반 여행사 홈페이지(www.compassfree.com)를 방문하거나 전화(1644-4813) 상담을 받으면 세미 패키지 투어, 에어텔, 유럽 지중해 허니문, 가이드 동반 단체 배낭여행 등에 대한 다양한 할인과 혜택을 누릴 수 있다.

http://www.compassfree.com/event/2013_eu_semi_01.a...

웹사이트: http://www.compassfree.com

연락처

자유나침반
대표 이상걸
070-7525-12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