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과개미, 새학년의 산뜻한 출발 위한 노벨상아이 예습 프로그램 소개

뉴스 제공
노벨과개미
2013-01-24 14:24
서울--(뉴스와이어)--이제 곧 겨울방학이 끝나고 새학년을 맞이하게 된다. 조금씩 새학년을 준비한 아이들은 3월이 기다려지겠지만, 대부분 충분한 준비를 못하고 걱정이 많을 것이다. 한 달 반 정도는 그리 짧은 기간이 아니다. 과목별로 꼭 필요한 첫걸음을 시작해 본다면 지금도 늦지 않았다.

수학은 매일의 꾸준한 노력이 가장 중요한 과목이다. 6주 정도 동안 매일 30분~1시간 동안 교과서에서 설명하는 내용과 기본 문제를 풀어보면서 1주에 1단원씩을 공부하도록 한다. 한 단원을 1주 동안 다 못했더라도 다음 주에는 그 다음 단원으로 넘어간다. 그렇지 않으면 2월 말까지 2단원도 예습 못할 수도 있고, 자신감을 더 떨어뜨릴 수도 있어 역효과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영어는 교과서를 읽어 보면서 필수 어휘와 각 단원의 학습 목표와 관련된 표현을 먼저 익혀 둔다. 자신의 수준과 흥미에 맞는 영어 원문 책을 구입해서 2~3번 정도 꾸준히 읽어 보는 것도 좋다.

과학과 사회는 인터넷 서점이나 교육 관련 사이트를 통해 새학년의 교과 단원 내용과 관련된 책을 구입해서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예습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국어는 교과서를 처음부터 끝까지 적어도 1번은 읽어 보고, 각 작품에 대해서 머릿속으로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 보거나, 노트에 작품 내용이나 등장인물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간단하게 써 보는 것이 가장 좋다.

가장 간편한 예습은 노벨상아이와 함께하는 방법이다.

노벨상아이에서는 2월 한 달 동안 새학년 초반에 배울 내용을 눈에 쏙 들어오는 요점정리와 쉬운 문제들을 통해서 파악할 수 있고, 온라인에서는 과목별로 유명한 강사진들이 교재 내용을 자세하게 풀이하는 동영상 강의를 볼 수 있어 예습에 대한 부담을 덜어 준다. (www.nobelsangi.com) 또 초등 노벨상아이 교재에서는 사회, 과학, 수학의 1학기 교과 내용의 핵심만 뽑은 ‘사회·과학 핸드북’과 ‘수학 핸드북’을 부록으로 제공하고 중등 노벨상아이 교재에서는 부록 ‘중학 필수 영단어 370’과 ‘퍼펙트 만점수학’을 통해 영어와 수학의 핵심을 손쉽게 볼 수 있다.

2월 말까지의 6주, 노벨상아이 예습 프로그램과 함께 산뜻한 3월을 준비하는 황금의 시간을 만들도록 하자.

노벨과개미 개요
교육의 미래를 먼저 생각하는 기업 노벨과 개미는 노벨상을 수상하는 '글로벌 리더 교육'을 목표로 1992년 창립한 교육 전문 기업이다. 호기심 학습지<노벨과 개미>를 시작으로 현재에는 유아, 초등, 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지에서 학원교재, 전집류, 단행본에 이르기까지 종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변화하는 교육, 변함없는 사랑'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시각각 달라지는 21세기를 주도할 세계의 리더를 양성하는 데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초등 전문 학습 사이트 [노벨피아]: http://www.nobelpia.com
중등 전문 학습 사이트 [노벨키]: http://www.nobelkey.com

웹사이트: http://www.nobelgaemi.com

연락처

노벨아이
온라인전략팀
문지희 대리
02-2189-60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