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케어, 설 연휴기간에 필리핀에 의료봉사팀 파견
- 사랑의 인술, 필리핀에서 꽃 피다
필리핀 의료봉사팀은 안강현 내과의를 팀장으로 의사, 간호사,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총 11명의 실력과 경험을 두루 갖춘 의료팀이다. 봉사팀은 두 지역에서 현지주민들을 대상으로 각종질환 등에 대한 무료진료와 검사 및 투약활동을 펼칠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과 함께할 수 있는 음악축제를 마련할 예정이다.
현지엔 영양결핍으로 인한 소화기계통 질병이 빈번하고, 또한 피부질환 및 근골격계 질환이 많은 것으로 파악돼 이에 대한 약품 구비와 치료기구 준비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본 의료봉사팀은 2009년부터 매년 설 연휴 기간과 추석 연휴 기간을 포함하여 진료를 하였고 필리핀의 의료 사각지대를 찾아가 내과, 외과, 산부인과, 정형외과, 치과, 한방 진료 등의 다양한 의료 활동을 해오고 있다.
의료봉사팀의 안강현 팀장은 “필리핀에서 진행된 해외의료 봉사활동을 펼치면서 많은 걸 느꼈고 시간과 여건이 허락된다면 더 많은 봉사활동을 펼치고 싶다. 이번에 진행되는 여섯 번째 활동에는 보다 더 철저한 준비과정을 통해 부족했던 점을 보완하고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과 깊이 고민해 보겠다”고 했다.
올해 창립 16주년을 맞는 글로벌케어는 가난과 질병으로 고통 받는 지구촌의 이웃들에게 의료와 복지의 손길을 통해 한국인의 인간 사랑과 봉사의 실천을 전하는 한국판 국경 없는 의사회이다. 글로벌케어는 국내 최초의 국제의료구호기관으로 출발한 자생적 국제구호개발 NGO로서 의료 및 교육을 포함한 국제사회개발에 앞장서는 비영리단체이다. (http://globalcare.or.kr)
글로벌케어 개요
글로벌케어는 1997년에 설립된 국내 최초 국제보건의료 NGO로 '모두가 건강한 세상(Health for All)'을 비전으로 삼으며 지구촌 곳곳의 소외된 이웃들이 희망을 꿈꿀 수 있도록 국내외 인도적 지원 및 의료환경개선과 보건사업 지원 등의 국제개발에 앞장서는 비영리단체다.
웹사이트: http://www.globalcare.or.kr
연락처
글로벌케어
홍보팀
02-2029-72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