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강사 민현기 대표, 라이나생명 상담원 대상 ‘즐거운 자기경영’ 특강강사 초빙

- “감정노동은 NO! 이젠 감정경영하라! ”

2013-01-31 16:11
서울--(뉴스와이어)--“몸과 마음은 하나의 통로로 만나고 인간의 모든 행동은 감정에 의해 통제된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업무 현장에서 실제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부정적인 감정들을 숨겨두고 환경에 의해 통제된 거짓 감정들로 미소를 짓는 이른바 감정노동자들의 감정경영이 정말 중요합니다.”

로젠탈 교육연구소 민현기 대표(서울여대 인재개발아카데미 주임교수)는 다양한 업무환경에서 여러 가지 모양으로 생겨나는 감정노동현상이 개인의 신체적인 건강과 정서적인 건강은 물로 조직의 성장 저해, 고객 불만족들로 이어지게 되는 매우 중요한 관리 요소라고 주장한다. 특히 대면하지 않고 오로지 목소리만으로 고객을 설득해야 하는 전화 상담원들에게 이러한 감정경영이 중요한데, 직무교육에 비해 마음의 경영하는 소양교육들이 부족한 것이 가장 아쉬운 부분이라고 전한다.

주로 업무현장에서 고객들을 마주하는 접점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감정경영 프로그램인 ‘즐거운 자기경영’ 강좌를 진행해 온 민현기 대표는 오는 2월 6일(수) 오전에 라이나 생명 아웃바운드 신입여직원을 대상으로 한 ‘즐거운 자기경영’특강강사로 초빙되어 우리의 감정은 물론 그 감정의 경영으로 시작되어 얻을 수 있는 우리 삶의 행복에 대해 전파할 계획이다.

“즐거운 일터에서 즐겁게 일하는 직원들이 조직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다. 또한 즐거운 일터는 즐거운 자기경영에서 시작되며 이는 곧 상호간 유기적인 선순환구조에서 가능하다.”라고 강조하는 민현기 대표는 현재 기업이나 관공서 출강 외에 로젠탈 교육연구소 대표로 성인들의 자기계발과 성장을 돕고 있으며 건국대 리더십아카데미와 서울여대 인재개발 아카데미의 주임교수로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운영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이외에도 한국능률협회 전문위원,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전임교수, 듀오 아카데미 펀 경영컨설턴트로 활동하며 저서로는 ‘대한민국 명강사 33인의 리더십 이야기’, ‘성공한 리더는 유머로 말한다(미래지식, 2011)’, ‘리더여 유머리스트가 되라(북오션, 2011)’ 등 다수가 있다.

서울여대 인재개발아카데미 개요
서울여대 인재개발아카데미는 기업교육, 자기계발과 관련된 공개강좌(이미지메이킹, DISC, 교수기법, 스피치, 기업교육강사양성 등)를 개최하고 있으며, 전문 산업강사 파견, 교육프로그램 제공 등의 컨설팅업무를 하고 있다.
연락처

서울여대 인재개발아카데미
팀장 이종인
02-970-97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