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컨설팅이 뜬다…서울여대 인재개발아카데미, 산업교육 전문강사 섭외·파견 돕는다

2013-01-31 16:51
서울--(뉴스와이어)--전문교육강사를 믿고 섭외할 수 있다면? 보다 현실적인 강사료를 실현할 수 있다면?

“기업의 운영목적의 본질은 이윤추구에 있습니다.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인적자원의 올바른 자기경영과 창의적인 업무실천이 기업의 성장에 중요한 요소들이지요. 하지만 인적자원의 근본적인 변화는 교육훈련에 답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기업의 생존방법과 생존이유가 바로 교육에서 시작해서 교육에서 마무리 되는 것입니다.” 00카드사 교육담당자의 기업교육에 대한 소신발언이었다.

최근 산업강사, 기업교육강사, 특강강사, 동기부여강사, 명강사들의 기업, 관공서 출강으로 다양한 교육의 접근이 가능해졌다. 예전에 고객만족(CS)이나 서비스 교육의 테두리에 한정되었던 소양교육들이 이미지 메이킹, FUN(유머와 웃음), 창의성 등의 분야로 확대되어 이제는 야외활동과 도구제작 등으로 확장되어 실로 이론과 실제, 직무와 소양이 어우러진 교육으로 발전된 것이다.

하지만 교육이란 올바른 진행과 더불어 정확한 평가가 수반되어야 하는데 일부 비전문분야의 강사들이나 자질이 부족한 강사들이 파견되어 오히려 기업의 발전을 저해하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이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물론 이는 세부적인 강사의 정보나 검증 없이 오로지 에이전시에 의한 매출증대에 목적을 두거나 한두 명의 강사에게 강의 파견을 의존하는 컨설팅 회사들에 한정된 이야기이기도 하다. 그러나 강사의 정보를 교육 컨설팅회사에 의존해야 하는 기업교육담당자들 입장에서는 제한 된 정보로 인해 교육진행과 강사섭외에 불안한 마음을 완전히 씻어내기 힘든 일임은 분명하다.

기업 교육담당자의 입장에서는 해당분야의 전문강사를 현실적인 초빙료로 섭외하여 평가가 좋은 교육을 진행하고 싶은 것이 당연하다. 이에 서울여대 인재개발아카데미와 로젠탈 교육연구소가 이익을 추구하지 않으며 산업교육 전문강사들의 섭외와 파견을 돕는 사업을 벌일 계획이다.

해당분야에서 전문가로 인정받는 수많은 기업교육 강사들과 좋은 교육을 진행하고 싶은 기업교육 담당자의 상호간의 요구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진행하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기업교육시장의 큰 활력이 불어넣어지길 기대한다.

산업강사, 기업교육강사, 특강강사, 동기부여강사, 명강사의 강사섭외와 파견에 관한 상담과 문의는 서울여대 인재개발아카데미 02)970-7944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여대 인재개발아카데미 개요
서울여대 인재개발아카데미는 기업교육, 자기계발과 관련된 공개강좌(이미지메이킹, DISC, 교수기법, 스피치, 기업교육강사양성 등)를 개최하고 있으며, 전문 산업강사 파견, 교육프로그램 제공 등의 컨설팅업무를 하고 있다.

http://www.swuhrd.com

연락처

서울여대 인재개발아카데미
팀장 이종인
02-970-97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