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다란 몸 가진 닥스훈트, 털의 상태에 따라 종류 나뉜다

뉴스 제공
펫앤바이오
2013-02-01 08:52
김포--(뉴스와이어)--긴 몸통과 짧은 다리, 재미있는 외형으로 사랑받는 강아지 닥스훈트. 일반인들에겐 그저 긴 몸을 가진 견종일 뿐이지만, 실제로 닥스훈트는 크기와 털의 종류에 따라 견종이 구분된다. 우리나라에서 흔한 견종은 아니지만, 최근 점점 브리더가 많아지고 있는 애견이기도 하다. 애견의 건강을 위한 영양제 뉴트리플러스젠을 제조하는 펫앤바이오에서 닥스훈트에 대한 재미있는 정보를 제공했다..

닥스훈트는 1600년대 초기 독일에서 기원된 사냥개다. 사냥감 수색 및 추적에 주로 사용되었으며, 땅속에 파고 들어간 구멍 속 사냥감을 잡는 데 사용되었다. 닥스훈트는 크기에 따라, 모종에 따라 구분이 된다. 미국에서는 체중과 크기로 미니어쳐, 스탠다드 종을 구분하며, 독일에서는 가슴둘레로 구분한다. 사냥개였기 때문에 어떤 크기의 구멍에 들어갈 수 있는지를 중시한 것이다.

단모종과 장모종, 와이어헤어(강모) 종에 따라 성격이 조금씩 다르게 나타나는데, 일반적으로 장모종은 차분하며 애교가 많지만 가끔은 신경질적이 되기도 한다. 단모종은 쾌활하고 명랑하여 사람을 잘 따르는 경향이 있다. 와이어헤어는 세 타입 중 가장 장난이 많고, 호기심이 왕성한 개구쟁이로 통한다.

닥스훈트는 활동적인 견종이며 매우 놀라운 체력을 지니고 있어 매일 산책을 필요로 한다. 그들은 또한 공원이나 넓은 장소를 뛰어노는 것을 좋아한다. 하지만 몸이 낮아 다른 개들보다 눈에 잘 띄지 않기 때문에 안전한 장소에서 산책을 시켜주어야 한다. 점프를 하거나 계단을 오르내리는 행위는 닥스훈트의 척추에 무리가 갈 수도 있으므로 자제해야 한다.

털의 상태와 크기에 따라 성격도 각기 다른 닥스훈트. 강아지에 대해 조금 더 알면, 그만큼 더 깊이 사랑해줄 수 있다.

펫앤바이오 개요
펫앤바이오는 애완동물 건강제품 생산 전문업체이다. 반려동물 영양제 뉴트리플러스젠 및 에센자임 오스카겔 등을 제조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etnbio.com

연락처

펫앤바이오 담당자
윤영섭 대리
031-988-9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