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정화 교수, 2013년 새롭게 뜨는 직업 ‘이미지메이킹’ 전문강사를 말하다

2013-02-19 12:07
서울--(뉴스와이어)--이미지 메이킹 강사 요즘 왜 뜨는 직업인가?

내가 어떻게 보여질까 라는 질문은 누구나 공감하는 질문이다. 이렇듯 누구나 궁금해 하는 자신의 이미지를 객관적으로 분석해보고 자신의 일과 상황에 맞는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이미지메이킹이다.

내가 얼마나 능력이 있느냐도 중요하지만, 내가 얼마나 능력이 있는 사람처럼 보여지는가 라는 부분도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이미지 관리는 성공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

이렇듯 이미지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이미지메이킹 강사의 활동 영역도 넓어지게 되었다.

서울여대 대학로캠퍼스 인재개발아카데미의 홍정화 교수(이미지메이킹 강사과정 주임교수)는 “다양한 영역에서 전문적으로 활동할 이미지메이킹 강사가 부족하다”고 전하며 이미지메이킹 분야와 관련된 전문적인 인력양성의 중요성을 말하고 있다. “하지만 그 수요에 맞춰 이미지메이킹 전문가의 공급은 더딘 상태입니다. 수강생 입장에서 체계화 된 교육과정을 선택하는 것도 어려운 일이고, 또 교육과정을 수료한 뒤로 현장에서 전문가로서 활동하는 것도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홍정화 교수를 중심으로 한 전문가들이 모여 지금까지 이미지메이킹 분야에 관심은 있지만 시간적인 여유나 지역적인 이유로 시작하지 못했던 분들을 위한 집중과정이 진행할 예정이다. 다음 달 3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서울여대 대학로 캠퍼스(혜화역 부근) 인재개발아카데미에서 이미지메이킹 강사양성 과정이 진행되며 전문적인 지식 전달과 현장에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하여 10년 이상 이미지메이킹 강사로 활동해 온 강사진은 물론 20여년 경력의 유명 스타일리스트가 함께한다.

소수정예로 이루어지는 이번 과정은 현장 중심의 차별화 된 교육과정으로 수료 시 서울여대 총장명의 과정수료증 수여와 우수성적자에게 현장강의 기회가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평소 새로운 직업을 꿈꾸던 사람들과 ‘이미지메이킹 전문강사’의 꿈을 가진 이에게는 매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미지메이킹 강사과정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교육문의는 서울여대 인재개발아카데미(www.swuhrd.com)에서 가능하며 전화문의(02-561-5356)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서울여대 인재개발아카데미 개요
서울여대 인재개발아카데미는 기업교육, 자기계발과 관련된 공개강좌(이미지메이킹, DISC, 교수기법, 스피치, 기업교육강사양성 등)를 개최하고 있으며, 전문 산업강사 파견, 교육프로그램 제공 등의 컨설팅업무를 하고 있다.
연락처

서울여대 인재개발아카데미
팀장 이종인
02-970-97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