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KRPM에듀센터, NPL(부실채권) 공략기법 심화과정 2기 개설

뉴스 제공
매경KRPM에듀센터
2013-02-20 10:20
서울--(뉴스와이어)--지금과 같이 불경기에 투자자들에게는 저렴하게 NPL(부실채권)을 매입 할 수 있는 황금시장이 다가오고 있다.

돈 벌고 세금 한 푼 없는 NPL부실채권은 경기 상승기에 과다 집행됐던 대출, 체납처분에 의해 부실화된 부동산 매물들이 증가, NPL지도비율의 강화로 은행들이 NPL부실채권 매각을 증가 할 것이다.

부실채권이란 3개월 이상 연체하고 있는 대출 채권으로 부동산 담보대출에서부터 캐피털회사의 무담보 자동차리스 채권까지 종류가 다양하며, 금융회사 등이 대출금의 일부라도 회수하기 위해 액면가보다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를 구입한 업체들은 배당받거나 채권을 재매각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으며, 개인투자자들은 주로 배당금을 챙기는 방법으로 투자를 한다. 즉, 미상환 대출채권의 담보물건이 경매에서 팔리면 매각대금에서 우선적으로 배당금을 회수하는 방식이다.

아울러, 본인이 직접 낙찰 받고 싶으면 경매 입찰에 참가하여 낙찰을 받기도 한다. 입찰가격은 부동산 시세보다는 채권 회수가 가능한 높은 금액으로 입찰이 가능하여 낙찰 받을 가능성이 매우 높고, 낙찰가격이 높아지면 취득가격이 올라가서 이후에 담보인 부동산을 팔 경우 양도소득세를 절약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매경KRPM에듀센터에서는 최근 투자 틈새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는 NPL(부실채권) 교육과정을 오는 3월7일 개강한다. 교육과정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특히 저축은행, 금고 등에서 저렴하게 배당물건(연균수익률 15~30% 가능 물건 확보)구입을 희망하거나 실전입찰사례를 중심으로 투자대상 물건 중심 강의를 희망하는 분들께 도움이 된다.

교육은 3월7일부터 4월25일까지 총 8주 과정으로 매주 목요일 19:00부터 2시간 30분씩 선릉역 인근의 매경KRPM에듀센터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성시근 NPL주임교수, 김성태 변호사, 김윤석 NPL세법교수로 나서며 ▲담보부NPL 7가지 공략기법 ▲배당물건/유입물건 공략기법 ▲ NPL 가격협상시점/가격협상방법 ▲소액임차인 사해행위소송 ▲유치권 배제신청 및 유치권부존재 소송 ▲NPL 세금절세전략 등 차별화된 NPL심화 교육을 통하여 투자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투자기법을 전수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수익률 높은 배당물건 추천을 원하는 분, 기존 NPL부실채권교육에 만족하지 못한 분, 스스로 NPL 투자를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호재로 강사들이 직접 작성한 핵심교재를 중심으로 강의가 이루어진다.

NPL부실채권 성공투자와 관련된 무료로 진행되는 공개특강은 21일 오후 7시 선릉역 인근 매경KRPM에듀센터에서 진행된다.

문의는 홈페이지(edu.krpm.co.kr)나 전화(1544-5584)로 하면 된다.

매경KRPM에듀센터 개요
매경KRPM 에듀센터는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자산관리시장을 이끌어 갈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매경 부동산자산관리 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인력이 부족하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전무하다시피한 부동산자산관리 분야에서 모범적인 교육의 장을 만들어 가고자합니다.

웹사이트: http://edu.krpm.co.kr

연락처

매경KRPM에듀센터
교육팀
유영석 과장
1544-55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