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66%, “여성 걸그룹 노출 의상, 반대한다”…노벨과개미, 노벨아이 공동 설문조사

뉴스 제공
노벨과개미
2013-02-26 09:54
서울--(뉴스와이어)--교육전문기업 노벨과개미와 노벨아이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여성 걸그룹 노출 의상, 어떻게 생각하나요?’에 대한 설문을 실시하였다.

이번 설문조사는 두 회사의 온라인 초등 전문 학습 사이트 노벨피아(http://www.nobelpia.com)를 통해 2013년 1월 9일부터 2013년 1월 29일까지 3개의 설문이 21일 동안 실시되었으며, 총 660명이 설문에 참여하였다.

설문조사 결과, 초등학생의 66%가 ‘여성 걸그룹 노출 의상, 반대한다’고 응답하였다.

“여성 걸그룹 노출 의상, 어떻게 생각하나요?”라는 질문에 초등학생 총 응답자 660명 중 434명, 66%가 “반대한다”라고 답했고, 226명, 34% “찬성한다”라고 응답했다.

“여성 걸그룹 노출 의상에 대해 반대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라는 질문에 걸그룹의 지나친 노출은 청소년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라는 응답이 61%(264명) 으로 가장 많았으며, 뒤를 이어 “과다한 노출은 성범죄로 이어 질 수 있기 때문에” 15%(64명), “선정적인 안무나 노출이 심한 의상은 가족 모두가 보는 시간대 TV 프로그램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13%(56명), “청소년들에게 모방 심리를 자극할 수 있고 외모 지상주의를 부축일 수 있기 때문에” 7%(29명), “여성 아이돌이 선정적인 문화에 노출되거나 상품화 될 수 있기 때문에” 5%(21명)로 나타났다.

그 뒤를 이은 질문 “여성 걸그룹 노출 의상에 대해 찬성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에는 226명 중 “무대 의상은 음악을 표현하고자 하는 시각적 효과를 나타내기 위한 요소이기 때문에”가 52%로 가장 많았으며, 그 뒤를 이어 “걸그룹 의상 규제가 심해지면 K-POP 발전에 걸림돌이 될 수 있기 때문에” 14%, “걸그룹이 노출을 한다해도 모든 사람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근거가 없기 때문에” 13%, “규제를 하다보면 가수들의 퍼포먼스 완성도를 떨어지게 하고 시청자의 볼 권리까지 침해하기 때문에” 11%, “합당한 근거 없이 표현의 자유나 창의성을 막아서는 안되기 때문에” 10%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결과로 볼 때 초등학생 대부분은 여성 걸그룹 노출 의상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노벨아이 온라인전략팀 관계자는 “이슈화되고 논란거리가 되고 있는 걸그룹들의 노출 의상 문제는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지나친 노출 의상과 포퍼먼스는 판단력이 부족하고 모방 심리가 강한 청소년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러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의상규제를 의견은 너무 주관적이며 애매모호한 기준을 내세우고 있다. 노출 의상에 대한 기준을 바로 세우고 성 상품화에 대한 문제점을 살펴 적절한 기준안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노벨과개미 개요
교육의 미래를 먼저 생각하는 기업 노벨과 개미는 노벨상을 수상하는 '글로벌 리더 교육'을 목표로 1992년 창립한 교육 전문 기업이다. 호기심 학습지<노벨과 개미>를 시작으로 현재에는 유아, 초등, 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지에서 학원교재, 전집류, 단행본에 이르기까지 종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변화하는 교육, 변함없는 사랑'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시각각 달라지는 21세기를 주도할 세계의 리더를 양성하는 데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초등 전문 학습 사이트 [노벨피아]: http://www.nobelpia.com
중등 전문 학습 사이트 [노벨키]: http://www.nobelkey.com

웹사이트: http://www.nobelgaemi.com

연락처

노벨아이
온라인전략팀
문지희 대리
02-2189-60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