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년, 새학기 가장 고민되는 것은?”…노벨과개미, 노벨아이 공동 설문조사

뉴스 제공
노벨과개미
2013-03-04 09:50
서울--(뉴스와이어)--교육전문기업 노벨과개미와 노벨아이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새학년, 새학기 가장 고민되는 것은 무엇인가요?’에 대한 설문을 실시하였다.

이번 설문조사는 두 회사의 온라인 초등 전문 학습 사이트 노벨피아(http://www.nobelpia.com)를 통해 2013년 1월 30일부터 2013년 2월 19일까지 22일 동안 설문이 실시되었으며, 총 1027명이 설문에 참여하였다.

설문조사 결과, 초등학생의 66%가 ‘새학년, 새학기 가장 고민되는 것은, 공부 및 성적 문제’라고 응답하였다.

‘새학년, 새학기 가장 고민되는 것은 무엇인가요?’라는 질문에 초등학생 총 1027명 중 681명, 66%가 ‘공부 및 성적 문제’라고 답한 응답자가 가장 많았으며, 그 뒤를 이어 왕따나 학교 폭력 문제 12%(119명), 친구를 사귀는 문제 9%(95명), 기타 (외모 문제, 이성 친구 문제 등) 7%(75명), 선생님과의 관계 문제 6%(57명)로 조사됐다.

이와 같은 결과로 볼 때 초등학생 대부분은 새학년이 되었을 때 공부와 성적에 대한 스트레스가 가장 고민인 것으로 조사됐다.

노벨아이 온라인전략팀 관계자는 “새 학기가 시작되면 달라진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고 어려움을 겪는 학생이 적지 않게 발생한다. 과다한 성적에 대한 스트레스와 학업에 대한 중압감, 학교 폭력, 친구들과의 관계 등으로 인한 등교 거부도 증가 추세라고 한다. 그때 부모는 아이가 자신만의 고민과 문제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도록 유도해 주고 학교에 가기 싫은 마음을 이해해 줘야 한다. 또 교사의 역할도 중요한데 교사는 도와줄 사람이 항상 가까운 곳에 있다는 것을 인식시켜 주고, 아이의 감정을 안심시켜 주는 역할을 해주어야 하겠다”라고 말했다.

노벨과개미 개요
교육의 미래를 먼저 생각하는 기업 노벨과 개미는 노벨상을 수상하는 '글로벌 리더 교육'을 목표로 1992년 창립한 교육 전문 기업이다. 호기심 학습지<노벨과 개미>를 시작으로 현재에는 유아, 초등, 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지에서 학원교재, 전집류, 단행본에 이르기까지 종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변화하는 교육, 변함없는 사랑'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시각각 달라지는 21세기를 주도할 세계의 리더를 양성하는 데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초등 전문 학습 사이트 [노벨피아]: http://www.nobelpia.com
중등 전문 학습 사이트 [노벨키]: http://www.nobelkey.com

웹사이트: http://www.nobelgaemi.com

연락처

노벨아이
온라인전략팀
문지희 대리
02-2189-60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