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강사 민현기 대표, 제주 신라호텔 ‘힐링을 위한 행복한 자기경영’ 특강강사로 초빙

- 서비스도 힐링의 대세다

2013-03-05 08:59
서울--(뉴스와이어)--로젠탈 교육연구소 민현기 대표(건국대 리더십아카데미 주임교수)는 지난 2월 28일 제주 신라호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업무환경에서 여러 가지 모양으로 생겨나는 직무스트레스와 여러 가지 감정노동현상이 개인과 조직의 성장 저해, 고객 불만족들로 이어지게 되는 문제점들을 해소하고 즐거운 조직, 일할 맛이 나는 즐거운 일터가 되도록 하는 ‘힐링을 위한 행복한 자기경영’ 특강을 진행하였다.

요즘 사회가 치유와 치료, 위로와 안식이 요구되는 불안한 사회라고 하여 힐링이 열풍을 끌고 있는데 진정한 힐링은 서비스 현장에서 필요한 듯하다.

서비스와 고객만족,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이 두 단어는 모든 기업이 관심을 가지고 교육하고 훈련하는 분야이다. 하지만 올바른 서비스와 고객만족이 현장에서 쉽게 실현되는 것은 말만큼 쉬운 일은 아니다. 이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장 직원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진심을 담아 서비스하지 않기 때문이다. 쉽게 말해 서비스와 고객만족의 기술력에 반해 그것을 실천하는 접점 직원의 즐거운 서비스 마인드가 형성되지 않았다는 이야기다.

어쩌면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접점에서 필요한 것은 기능(skill)이 아니라 진심일 것이다.

민현기 대표는 “즐거운 일터에서 즐겁게 일하는 직원들이 조직의 생산성 향상과 진정한 서비스의 실천에 기여하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이러한 즐거운 일터는 즐거운 개인이 스스로를 즐겁게 경영할 수 있을 때 가능해진다”며 진정한 힐링은 조직과 개인이 상호 협력을 해야 하는 상호지원관계로 이해될 때 가능해진다고 강조한다.

기업과 조직의 즐겁고 유쾌한 힐링을 돕는 민현기 대표는 현재 기업이나 관공서 출강 외에 로젠탈 교육연구소 대표로 성인들의 자기계발과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건국대 리더십아카데미와 서울여대 인재개발 아카데미의 주임교수로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운영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서울여대 인재개발아카데미 개요
서울여대 인재개발아카데미는 기업교육, 자기계발과 관련된 공개강좌(이미지메이킹, DISC, 교수기법, 스피치, 기업교육강사양성 등)를 개최하고 있으며, 전문 산업강사 파견, 교육프로그램 제공 등의 컨설팅업무를 하고 있다.
연락처

서울여대 인재개발아카데미
팀장 이종인
02-970-97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