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월 특수교사 특별 추가 임용고시, 단기 집중학습이 당락 결정

뉴스 제공
박문각
2013-03-06 09:59
서울--(뉴스와이어)--오는 5~8월에 걸쳐 치러질 특수교사 특별 추가 임용시험에서는 시험 준비기간이 짧기 때문에 ‘어떻게 대비하느냐’가 시험의 당락을 결정짓는 중요한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비하기 위해 PMG 박문각 그룹 에듀스파(주)의 교원임용 전문 사이트 박문각임용고시온라인 티치스파(www.teachspa.com)에서는 유아특수, 초등특수, 중등특수 1-4월에 진행된 이론강의를 준비중이다. 티치스파는 시험일까지 3~4개월 남짓 남아있는 만큼 특수 임지원, 유아 백청일, 초등 권지담 강사의 강좌를 유기적으로 구성, 전체 이론을 아우르는 총정리 강좌로 구성할 예정이다.

임용고시온라인 티치스파 관계자는 “올해부터 변화된 시험제도에 맞춰 1차 시험인 교육학 논술 및 전공 서답형을 포함해 2차 시험인 면접 및 수업실연을 보는 중등특수는 3월초에 발표되는 교육학 및 전공 예시문항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며, “해당 과목의 예시문항에 따른 문제풀이반과 모의고사반을 개설해 수험생들이 이론을 정리하고 적응력을 높일 수 있는 강좌로 구성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참고로, 1차 시험의 경우 유아특수와 초등특수는 교직(논술), 교육과정(서답형) 과목이, 중등특수는 교육학(논술)과 전공(서답형) 과목이 출제되므로 출제유형에 있어 다소 차이가 있는 반면, 2차 전형은 유·초·중등특수 모두 수업실연, 심층면접으로 시험 과목이 동일하다.

이밖에 티치스파는 특수 교과뿐 아니라 올해부터 전면적으로 변경되는 교육학 논술 패키지를 구성해 학생들의 부담을 줄이고 보다 편하게 수험준비에 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교육과학기술부는 지난 2월 26일 유아특수 62명, 초등특수 131명, 중등특수 272명을 포함한 총 465명의 특수 교사를 선발하는 2013년 특수교사 특별 추가 임용시험일정을 공고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세부내용과 강좌 및 커리큘럼 등은 박문각임용고시온라인 티치스파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문각 개요
박문각 그룹(대표 박용)은 공무원 수험을 주축으로 하는 45년 전통의 종합 수험교육 전문 기업이다. 1972년 행정고시학원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현재 노량진-강남-종로를 거점으로 한 학원 사업과, 이를 기반으로 한 교육포털서비스 및 온라인 강의 사업, 각종 수험서의 출판 및 제작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그룹사로는 박문각에듀스파, 박문각공무원학원, 박문각공인중개사학원, 박문각임용학원, 박문각경찰학원, 박문각출판 등이 있으며, 각 영역간의 시너지로 공무원, 경찰, 임용, 자격증, 영어, 취업교육 등 각종 수험 및 성인교육 분야 전 영역에 걸쳐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각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mg.co.kr

연락처

에듀스파
조창선 과장
02-3489-95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