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중고자동차 수출 호황으로 이득 본 사람 누구
- 국산 중고차의 세계적 인기로 높은 가격에 내차 팔기 가능해
이러한 추세는 2013년도에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국산 중고차가 가장 많이 팔리는 국가인 요르단은 지난해 기준 10만대를 넘겼으며 요르단의 한국에 대한 우호적인 성향이 국내 브랜드에 대한 수요를 높이기 때문이다.
국산 중고자동차의 세계적 인기가 중고차 시장에서도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전부터 국산자동차의 경우 높은 잔존가치를 유지하고 있었지만 국산중고차 수출급증으로 그 성향이 더욱 두드러지는 것.
중고차 카즈(http://www.carz.co.kr)의 데이터리서치팀은 “국산 중고차의 경우 국내에서 뿐만이 아니라 해외에서도 선호도가 높아 낮은 감가율이 적용되고 있다”며 “작년 2012년의 영향이 올해 역시 높은 가격으로 국산 자동차를 매입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어 내 차 팔기에 적기이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국가별 국산 중고차의 평균단가가 인도네시아, 북아메리카의 경우 6배, 러시아는 2.5배에 이르러 이들 국가의 경우 수출단가가 평균 3~6배에 달한다. 따라서 높은 시세에 매입된 중고차여도 수익이 나는 구조가 형성된 것이다.
카즈의 데이터리서치팀은 이어 “중고자동차의 시세는 차량의 상태 뿐만이 아니라 경제동향, 국가 정책 등에서도 크게 영향을 받기 때문에 주식이나 부동산처럼 틈틈이 체크하는 것이 후에 있을 내차팔기에도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카즈 개요
카즈(Carz)는 중고차 정보제공사이트로 1999년 설립되어 지난 15년간 다양한 중고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01년 국내 최초로 텍스트 방식에서 이미지 스타일로 중고차정보 제공을 선도한 카즈는 ▲다양한 조건으로 손쉽게 중고차를 검색할 수 있는 '중고차 찾기' ▲신속하게 타던 내 차를 최고가에 팔 수 있는 '내차 팔기'▲동행서비스, 흥정서비스 등 중고차 구입을 도와주는 '남다른 고객센터' 서비스 등 일방적인 정보제공사이트에서 더 나아가 소통하는 중고차사이트를 지향하고 있다. 다양한 중고차 매물 정보는 물론 다년간 내차 판매 문의 1위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rz.co.kr
연락처
카즈
홍보팀
02-2168-2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