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 IT 배우며 여름캠프 즐긴다

서울--(뉴스와이어)--미래의 IT한국을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IT 를 체험하며 여름을 나고 있다.

한국IT청소년단(총재 남궁석 www.itody.or.kr)은 28일부터 3박4일동안 열리는 2005 여름IT 드림캠프’를 충남 천안시에 소재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캠프에는 유비티즌(www.ubitizn.com)의 문서작성 툴(Tool)을 이용하여 학습능력과 창의력을 높여주는 ‘마인드 맵(Mind Map)’기법을 체험하는 ‘배워보자 마인드 맵’강의와 폰카, 디카를 이용한 ‘디지털앨범 만들기’, ‘나는야 꼬마예술가’, ‘도전IT골든벨’, 캠프파이어 등, 다채로운 행사와 놀이가 마련되어 있다.

특히, 유비티즌이 진행하는‘배워보자 마인드 맵’ 강의는 청소년들이 ‘지니웨어 마인드맵(Genieware MindMap)’을 활용하여 머리속 의 복잡하고 다양한 생각과 정보를 시각화하여 체계적으로 정리해주는 ‘마인드 맵’기법을 쉽게 체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캠프는 IT청소년단 회원들중 초등학교 상급학생들과 중학생 150명이 참가했다. 한국IT청소년단 관계자는 “이번 여름캠프는 ’자연속 IT천국’이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이 대자연 속에서 재미있는 IT체험을 통해 IT에 대한 희망과 미래를 꿈꾸게 하기 위해 개최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IT청소년단은 지식정보화 사회를 이끌고 나아갈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건전하고 즐겁고 유익한 인터넷 생활을 통해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을 열어주고자 정보통신부산하의 사단법인으로 2003년 5월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9만명의 회원을 대상으로 IT건전문화 및 능력배양활동, 봉사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Family.co.kr

연락처

유비티즌 임좌진 부장
(017-722-6686 / 02-566-2510 / 이메일 보내기 )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