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의원, 해외 선진국의 스마트융합산업 정책연구세미나 개최

- 세계적인 미래학자인 핀란드의 시르카 아이노넨 교수 초청 강연 개최

-‘국회 스마트 컨버전스 연구회’ 2013년 3월 25일 정책연구 세미나 … 전문가 토론회

뉴스 제공
국회의원 심재철
2013-03-24 11:11
서울--(뉴스와이어)--심재철 국회의원(4선·안양동안을, 새누리당 최고위원)이 지난해 8월 창립한 ‘국회 스마트컨버전스 연구회’가 ‘해외 선진국의 스마트융합산업 정책연구’라는 주제로 2013년 3월 25일 정책연구 세미나를 개최한다.

2013년 3월25일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해외 선직국의 스마트융합 미래정책과 핀란드의 융합대학교 현황에 대하여 세계적인 미래학자인 핀란드 터큐대학교의 시르카 하이노넨 교수를 초청하여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된다.

국회 스마트컨버전스 연구회 심재철 대표의원은 “미래핵심 성장 동력이 될 스마트컨버전스 산업의 해외현황을 살펴보고, 이번 정책세미나를 통해서 향후 박근혜정부의 창조경제의 핵심이 될 국내 스마트 컨버전스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는 안종배 위원장(국제미래학회)의 사회로, 시르카 하이노넨 교수(터큐대학교)와 매티 하이노넨(핀란드 이주청 국제협력본부장)이 대표발표를 맡고, 김홍진 사장(KT), 이주연 전무(포스코ICT), 류청산 교수(경인교대) 등이 토론자로 참여한 가운데 연구회 소속 국회의원들과 관련 업계 및 협회, 학회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연락처

국회의원 심재철
정연철 비서관
02-784-4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