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트루컨설팅그룹, 하나은행 오픈뱅킹·은행소개 사이트 구축

- 장애인 웹 접근성 높여 서비스 확대

뉴스 제공
넷트루컨설팅그룹
2013-04-02 14:14
서울--(뉴스와이어)--금융 전문 IT컨설팅기업 (주)넷트루컨설팅그룹(대표 김경호)은 이달 ‘장애인 차별금지 및 구제에 관한 법률(이하 장차법)’ 시행을 앞두고, 웹 접근성을 준수한 하나은행 오픈뱅킹 및 은행소개 사이트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3월 5일 새롭게 서비스를 시작한 하나은행 오픈뱅킹은 기존 하나은행 오픈뱅킹과는 달리 인터넷뱅킹의 웹 접근성 구현 및 기존 개인뱅킹 서비스의 고도화를 통한 서비스 확대에 중점을 두어 만들어졌다.

(주)넷트루컨설팅그룹이 구축한 하나은행 오픈뱅킹은 지난 2월, 한국장애인인권포럼의 웹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하였으며, 현재 하나은행 개인뱅킹 사이트에 준하는 뱅킹서비스 및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하나은행 오픈뱅킹은 웹 접근성 뿐만 아니라 웹 표준을 준수하는 사이트로 구축되어 다양한 운영체제(Windows, Mac, Linux) 및 브라우저(Firefox, Safari, Chrome, Opera)에서 인터넷뱅킹서비스를 더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오픈뱅킹과 함께 개편 된 하나은행 소개사이트는 장차법과 멀티OS, 멀티Browser 대응이 가능한 동시에, 반응형 웹으로 개발되었다는 특징이 있다. 반응형 웹이란,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PC용 사이트나 모바일용 사이트 등 디바이스별 사이트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방식이 아닌, 정보를 하나의 사이트에 담고 그 컨텐츠를 다양한 디바이스의 해상도에 맞춰 제공하는 원소스 멀티유즈(One Source Multi Use) 웹 개발 방식이다.

디바이스 종류에 관계없이 컨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반응형 웹으로 은행소개 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하나은행은 PC, 태블릿 PC, 모바일 웹 페이지를 구분해서 별도로 개발하거나 운영관리 할 필요가 없어지게 되었다. 각 디바이스용 페이지 구축 및 운영관리에 대한 비용절감이 이러한 반응형 웹 구축에 따른 부가적인 효과라고 할 수 있다.

(주)넷트루컨설팅그룹 김성민 이사는 “웹 접근성 및 웹 표준, 멀티디바이스 대응 등 다양한 이슈들이 제기되고 있는 웹 구축 시장에서, 금융서비스에 최적화 된 연구개발을 통해 타사보다 더 빠르게 대응,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넷트루컨설팅그룹의 목표”라고 언급했다.

넷트루컨설팅그룹 개요
넷트루컨설팅그룹은 인터넷뱅킹을 기반으로 한 전자금융, eBanking 구축 및 금융상품 마케팅 Process 및 Rule Set 설계 제공, EDW기반 정보 활용 전략, 경영정보전략 및 CRM에 기반한 마케팅 전략 수립 서비스 제공, 온라인 기반 기술 분야를 포함하는 종합적인 온라인 채널 전략 컨설팅 및 구축 서비스 제공을 합니다.

하나은행 오픈뱅킹: http://open.hanabank.com/

웹사이트: http://www.netrue.co.kr

연락처

(주)넷트루컨설팅그룹
Sales TFT
이은아 선임
02-711-0188, 070-7733-556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