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트루컨설팅그룹, 금융권 비대면채널에 대한 전략적 아웃소싱 모델 개발

뉴스 제공
넷트루컨설팅그룹
2014-04-04 09:10
서울--(뉴스와이어)--금융 전문 IT컨설팅기업 ㈜넷트루컨설팅그룹(이하 NCG, 대표 김경호)은 다년간의 금융사 인터넷채널 및 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사업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점차 확대되고 있는 비대면채널에 대한 전략적 아웃소싱 모델(이하, eco-Method)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NCG는 기업이 보유, 수집하고 있는 다양한 정보에 기반한 대고객 비대면채널 전략수립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져왔다. 지난 수년간 금융사의 전략적 아웃소싱 파트너로서 인터넷 채널에 대한 컨설팅, 구축, 운영 업무뿐만 아니라, 대고객 채널이 점차 확장됨에 따른 모바일 채널 운영사업 및 디지털 사이니지 운영 사업 등 다양한 채널 운영 사업을 수행하였다.

이러한 아웃소싱 사업과 다양한 금융 서비스 모델 개발 경험을 토대로 발표된 “eco-Method”는 단순한 운영 관리 중심의 일반적인 인터넷 채널 아웃소싱에서 벗어나 통합적인 비대면채널 서비스 전반의 영역을 아웃소싱 대상으로 설계되었다.

NCG의 “eco-Method”는 기업 멀티채널 서비스의 통합 관리, 트렌드 이슈에 대한 대응, 전문 기술 영역 이슈 대응, 표준화 된 발주사-아웃소싱사 간 업무 프로세스, 서비스 모델에 대한 전략적 제안 등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적극적인 대응이 가능할 수 있도록 모델링되었다.

또한 이러한 아웃소싱 업무수행을 위한 인력 구성 및 조직 관리에 대한 탄력 운영 모델도 구체적인 비교 사례를 두어 모델링하였다.

넷트루컨설팅그룹 김성민 이사는 “NCG의 ‘eco-method’ 모델은 비대면채널 서비스의 아웃소싱 분야에서 실질적으로 고객이 그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체계화된 서비스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넷트루컨설팅그룹 소개
넷트루컨설팅그룹은 인터넷뱅킹을 기반으로 한 전자금융, eBanking 구축 및 금융상품 마케팅 Process 및 Rule Set 설계 제공, EDW기반 정보 활용 전략, 경영정보전략 및 CRM에 기반한 마케팅 전략 수립 서비스 제공, 온라인 기반 기술 분야를 포함하는 종합적인 온라인 채널 전략 컨설팅 및 구축 서비스 제공을 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netrue.co.kr

연락처

(주)넷트루컨설팅그룹
경영지원실
김한익 책임
02-711-01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