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트루컨설팅그룹, 하나은행 홈페이지 개편

- “고객과의 소통”을 주제로 한 홈페이지 사용성 강화

뉴스 제공
넷트루컨설팅그룹
2014-02-24 13:14
서울--(뉴스와이어)--금융 전문 IT컨설팅기업 ㈜넷트루컨설팅그룹(대표 김경호)은 하나은행 홈페이지 개편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 프로젝트는 고객 설문조사 및 인터뷰에서 발견된 개선 필요 사항들을 반영하기 위해 “고객과의 소통”을 주제로 홈페이지에 대한 사용성을 강화하는 콘셉트로 진행되었다.

기존의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은 개인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나, 고객군별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접근이 가능한 허브형 서비스 구조로 변경하였으며, 타임라인에 따른 배경이미지와 메시지 전달을 통해 고객친화적인 이미지를 구현하고자 하였다.

고객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조회와 이체 화면의 경우, 작은 글씨와 좁은 화면 구성에서 벗어나 큰 글자, 선명한 UI를 제공하여 보다 쉽게 고객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금융상품몰은 고객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검색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각 상품군별 메인 화면을 별도로 제공하여 고객의 목적에 따라 원하는 상품접근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또한 고객 상담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금융상품몰 메인 및 상품군별 메인, 상품상세 페이지 등 금융상품몰 영역에서 고객 상담이 바로 가능하도록 UI를 구성하여 상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그 외, 기존에 개별 팝업창 형태로 제공되어 이동에 제약이 있던 화면들을 일반 페이지 보기 방식으로 전환하여 화면 이동이 편리하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하였다.

넷트루컨설팅그룹 김성민 이사는 “지난 수년간 하나은행의 홈페이지를 운영하며, 이벤트와 프로모션, 단순 콘텐츠 수정을 중심으로 하는 운영업무가 아닌, 사용자 요구와 시장의 트렌드 반영을 해결할 수 있는 보다 전략화된 운영업무방안을 끊임없이 고민해 왔다. 그 결과 안정적인 운영업무는 물론 효과적인 개선이 가능한 방식으로 진화할 수 있는 노하우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금융사 비대면 채널서비스 제공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회사로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보다 다양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넷트루컨설팅그룹 소개
넷트루컨설팅그룹은 인터넷뱅킹을 기반으로 한 전자금융, eBanking 구축 및 금융상품 마케팅 Process 및 Rule Set 설계 제공, EDW기반 정보 활용 전략, 경영정보전략 및 CRM에 기반한 마케팅 전략 수립 서비스 제공, 온라인 기반 기술 분야를 포함하는 종합적인 온라인 채널 전략 컨설팅 및 구축 서비스 제공을 한다.

하나은행: http://www.hanabank.com

웹사이트: http://www.netrue.co.kr

연락처

(주)넷트루컨설팅그룹
채널사업본부
김성민 이사
02-711-01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