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트라팩, 2012년 실적발표

- 2012년 회계연도 순매출 111억6,000만(약 16조 5066억원) 유로 기록

- 글로벌 경기 침체에도 불구, 전년대비 매출 4.3% 증가

- 적정가격의 적합한 상품 제공 위한 지속적인 투자 진행

뉴스 제공
테트라팩
2013-04-11 14:48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식음료 전처리 및 무균포장기술 분야 선도기업인 테트라팩이 2012년 회계연도에 111억 6,000만 유로(약 16조 5066억원)의 순매출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2011년 회계연도 대비 4.3% 매출이 증가한 수치이다.

핵심 사업 부문 중 하나인 포장 솔루션 사업부문의 당기 매출액은 남아시아 및 동남 아시아, 중남미와 북미, 동유럽, 중앙아시아에서의 견고한 성장을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가 증가한 98억7,000만 유로를 달성했다. 특히, 중동 지역은 물론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에서 포장 솔루션 사업부문은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또 다른 핵심 사업 부분인 식음료 전처리 사업부문 매출액 역시, 북유럽, 남아시아 및 동남아시아, 중남미,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에서의 두 자릿수 매출 신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한 12억9,000만 유로를 기록했다.

데니스 욘슨(Dennis Jönsson) 테트라팩 대표 겸 CEO는 “가장 빠른 성장을 보여주던 중국과 브라질에서조차 성장률이 둔화되는 등 글로벌 경제 상황이 여전히 불투명하지만, 테트라팩은 지난해 고객사와 소매업체, 납품업체들이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 설비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한다는 결정을 내리게 됐다”며 “테트라팩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의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무엇보다도 고객들에게 적정가격의 적합한 제품을 제공하는 것에 집중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테트라팩은 지난 한 해 동안, 다음과 같은 다수의 신제품과 기능을 선보였다.

- 테트라 네비게이토(Tetra Navigato™): 테트라팩 포장 및 전처리 서비스 포트폴리오

- 테트라팩 아이라인 XT(Tetra Pak® iLine™ XT): 새로운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를 탑재해, 전처리 및 포장은 물론 고객사 창고관리 시스템 인터페이스에 이르기까지 공장 전체의 생산 공정 통합을 구현

- 테트라 브릭 아셉틱(Tetra Brik® Aseptic) 200 ml 및 250 ml 엣지(Edge): 이동 중 마시기 편리한 1회분 팩

- 로카 방식의 개봉이 가능한 테트라 탑 카톤 샷(Tetra Top® Carton Shot with Lokka™ opening): 건강음료, 에너지음료, 기타 조제 음료용으로 절취식 개봉이 가능해 편리한 100ml용량 패키지

- 헬리캡(HeliCap™ 27 )이 장착된 테트라 제미나 아셉틱 리프(Tetra Gemina® Aseptic Leaf), 테트라 제미나 아셉틱 크리스탈 (Tetra Gemina® Aseptic Crystal): 소비자가 용기를 잡고 따르기에 우수한 성능을 가지면서도 독특한 외관을 자랑하는 패키지

- 테트라팩 브릭 아셉틱 1000 미드 라이트캡 24(Tetra Brik® Aseptic 1000 Mid LightCap™ 24): 테트라팩의 최저가 스크류캡이 장착돼 소비자들에게 증대된 기능을 제공하고, 고객사에게는 높은 팰릿 이용효율과 브랜드 및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하는 패키지

- 테트라 피노 아셉틱(Tetra Fino® Aseptic)용 옵티사이즈(OptiSize) 용량 컨셉: 고객사가 용기를 70 ml 및 220 ml용량에 정확히 맞춤 제작할 수 있어, 포장재 낭비를 줄일 수 있게 하는 패키지 용량 옵션

100% 재생 포장 재료를 생산한다는 환경 목표에 한 걸음 다가서기 위해, 테트라팩은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바이오 기반 폴리머를 이용해 개발한 수 종의 캡 제품들 중 그 첫 번째로 라이트캡 30(LightCap™ 30)을 출시했다. 바이오 기반 폴리머 캡 생산량은 2011년 8,000개에서 지난해에는 6억 1,000만 개로 증가했다.

2012년 한 해 동안 테트라팩은 세계 각지에서 고객사의 비즈니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 지속적인 설비 투자를 단행했다. 테트라팩은 코코넛 연구센터(Coconut Knowledge Centre)를 발족했으며, 싱가포르 내 사업을 확장 및 개선하기 위해 4,200만 유로를 투자했다. 또한, 라미네이터 시설을 신설하고 터키 이즈미르 포장재 공장에 2,500만 유로를 투자했으며, 핀란드 이마트라에 포장재 공장을 새롭게 건립했다.

또한, 테트라팩은 몇몇 전략 분야의 기술력 강화를 위해 두 건의 인수를 추진했다. 테트라팩은 지난해 미국 낙농·치즈 업계의 여과 기술을 선도하는 미니애폴리스 소재 필트레이션 엔지니어링 컴퍼니(Filtration Engineering Company, Inc.)와 브라질 상파울루에 본사를 두고 있는 산업 제어시스템 전문업체 지니어스 오토마시오 드 시스테마스(Genius Automação de Sistemas Ltda.) 의 자산을 인수했다.

2012년도 세부 통계 수치

테트라팩은 2012년 한 해 동안 770억 리터 이상의 우유, 주스, 넥타, 기타 소비자 제품을 생산한 세계 유수의 식음료 업체들에게 1,730억 개 이상의 포장 재료를 공급했다.

또한, 동 기간 동안 테트라팩은 포장 기계 505대, 전처리 설비 1,971대, 유통 장비 1,721대를 인도했다. 현재 테트라팩은 지속적인 제품 혁신과 초일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세계에 포장재 생산 공장 42곳, 기술 서비스 훈련 센터 16곳, 주입기 조립 공장 8곳, 연구개발 시설 11곳을 운영하고 있다.

테트라팩 개요
테트라팩은 식음료 전처리 및 무균포장기술 선도기업이다. 전세계 고객 및 납품업체들과 긴밀히 협력해, 안전하고 혁신적이며 친환경적인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전세계 170개국 이상에서 하루 평균 수억 명의 수요에 부합하고 있다. 85개 이상의 국가에서 약 2만2000명에 달하는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테트라팩은 책임감 있는 업계 리더십과 지속가능한 사업방식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다. “소중한 것을 지킵니다(PROTECTS WHAT’S GOOD™)”라는 기업 모토는 음식물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고, 어느 곳에서도 섭취할 수 있게 할 수 있다는 당사의 비전이 반영돼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테트라팩 홈페이지(www.tetrapak.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trapa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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