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회 장애인의 날 맞아 ‘따세만사’ 장애인에 환한 웃음 선사

- 안산시 거주 주·단기보호시설 이용자 대상 봉사활동 펼쳐

수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최순택, 이하 경인센터)는 제33회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기념해 4월 17일 안산시 소재 감골체육관에서 경인센터 ‘직무교육’을 수료한 사회복무요원들로 구성된 재능봉사 동아리(이하 따세만사)와 사회적 비보이그룹 ‘이치아워필링’, SBS 놀라운대회스타킹 출연 코믹 마술사 김민형씨 등과 함께 안산시 거주 장애인 주·단기보호시설 이용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안산시장애인주단기보호시설협회가 시설 이용자들의 화목과 장애인에 대한 의식개선을 목적으로 개최한 연합 체육대회 행사에 따세만사 공연팀을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초청함으로써 이루어졌다.

김철민 안산시장의 축사에 이어 펼쳐진 따세만사의 가곡, 뮤지컬노래, 율동, 합창 등 다채로운 공연과 비보이그룹의 다이나믹한 동작에 행사 참가자들은 연신 박수 갈채를 보냈으며, 김민형씨의 코믹 마술쇼를 보며 환한 웃음을 터트리기도 했다.

재능나눔 봉사활동에 동참한 마술사 김민형씨는 “장애인 주·단기보호시설 이용자들과 함께한 이번 공연으로 마음이 훈훈해짐을 느꼈으며, 잠재되어 있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그릇된 인식이 하루 빨리 해소되어 모두가 함께 행복한 사회가 만들어지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참고]
* 따세만사 :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사회복무요원(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수료생으로 구성된 재능 봉사동아리)의 약칭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개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 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오정우 대리
031-271-214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