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러-소비자’ 윈윈하는 중고차서비스 등장
중고차 매매시 중고차 구입가격과 판매가격에서 적게는 1백만원에서 많게는 수백만원까지 가격차이가 생기게 된다. 이는 중고자동차 상품화 비용, 매매단지 이용료, 중고차 광고비용, 딜러마진 등이 포함되기 때문이다. 중고차사이트 카즈의 딜러 대상 무료자유이용권 서비스는 중고차 매매비용 중 광고비용에 드는 불필요한 지출을 막아 소비자에게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카즈 무료자유이용권 이용으로 인해 카즈사이트 매물 노출은 물론 카즈서울, 카즈부산, 카즈수원, 카즈인천, 카즈부천 등 8개의 지역사이트와 추가오픈 예정인 카즈경북, 카즈충남 등 20여개의 지역사이트에 매물이 노출되는 기회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상황에 맞는 중고차를 모아 선보이는 판매촉진 테마기획전 ‘이럴땐 이런차’에도 매물이 노출되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카즈의 ‘이럴땐 이런차’ 테마기획전은 개최 시마다 큰 호응을 불러일으키며 높은 판매촉진 효과를 불러왔다.
더불어 현재 오픈 예정인 지역에 한하여 인물사진으로 딜러를 소개하는 인물광고 역시 선착순 50명까지 무료제공된다.
이번 무료등록서비스를 기획한 카즈 김인숙 팀장은 “일부 공룡기업에서 자체유료서비스를 무료로 전환하여 이미지 쇄신 및 접근성을 높인 전례가 있었다”며 “15년 역사의 중고차업계 선두주자인 카즈 무료광고서비스는 합리적인 중고차가격 형성과 업계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전했다.
카즈 개요
카즈(Carz)는 중고차 정보제공사이트로 1999년 설립되어 지난 15년간 다양한 중고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01년 국내 최초로 텍스트 방식에서 이미지 스타일로 중고차정보 제공을 선도한 카즈는 ▲다양한 조건으로 손쉽게 중고차를 검색할 수 있는 '중고차 찾기' ▲신속하게 타던 내 차를 최고가에 팔 수 있는 '내차 팔기'▲동행서비스, 흥정서비스 등 중고차 구입을 도와주는 '남다른 고객센터' 서비스 등 일방적인 정보제공사이트에서 더 나아가 소통하는 중고차사이트를 지향하고 있다. 다양한 중고차 매물 정보는 물론 다년간 내차 판매 문의 1위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rz.co.kr
연락처
카즈
홍보팀
02-2168-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