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국내 첫 시험 확정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공개설명회 개최

뉴스 제공
박문각
2013-04-25 14:43
서울--(뉴스와이어)--제 1회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국가 자격증시험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9월 28일 치러진다. 이에 따라 국제화 시장에 발맞추어 관련 전공 및 공인 어학성적이라는 자격요건을 두어 국제의료관광분야의 고급인력 구축이 진행될 예정이다.

1회 시험에 대비하기 위해 PMG 의료관광코디네이터아카데미(www.pmgcoordi.co.kr)는 4월 28일 오후 2시에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의 향후 진로’라는 주제를 가지고 현직 병원 코디네이터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공개설명회를 진행한다. 이외에 PMG 의료관광코디네이터 아카데미는 저명한 교수를 초빙해 5월 11일 첫 오프라인 개강을 준비하고 있다.

제 1회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시험 대비하기 위한 첫 방송강의도 EBS 플러스 2TV 채널에서 6월 6일 시작된다. EBS 방송강의는 보건의료관광행정, 보건의료서비스 지원관리, 보건의료관광마케팅, 관광서비스 자원관리, 의학용어 및 질환의 이해 등 주요 챕터를 다룰 예정이며, 박문각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교재로 진행된다. 방송강의 시간표는 PMG 의료관광코디네이터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PMG 의료관광코디네이터아카데미 임정훈 실장은 “첫 시험인 만큼 자격요건에만 충족된다면 지금부터 준비기간을 갖는다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란 국제화되는 의료시장에서 외국인 환자를 유치하고 관리하기 위한 진료서비스 지원, 의료관광 상담 등을 담당하며, 국내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의 발전 및 대외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직무다.

박문각 개요
박문각 그룹(대표 박용)은 공무원 수험을 주축으로 하는 45년 전통의 종합 수험교육 전문 기업이다. 1972년 행정고시학원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현재 노량진-강남-종로를 거점으로 한 학원 사업과, 이를 기반으로 한 교육포털서비스 및 온라인 강의 사업, 각종 수험서의 출판 및 제작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그룹사로는 박문각에듀스파, 박문각공무원학원, 박문각공인중개사학원, 박문각임용학원, 박문각경찰학원, 박문각출판 등이 있으며, 각 영역간의 시너지로 공무원, 경찰, 임용, 자격증, 영어, 취업교육 등 각종 수험 및 성인교육 분야 전 영역에 걸쳐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각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mg.co.kr

연락처

에듀스파
조창선 과장
02-3489-95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