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기, 제품별 품질 및 유지비용 차이 커

- 가격이 비싸다고 공기청정기 주요성능(표준사용면적, 탈취효율, 소음)이 우수하진 않아

- 필터교체비용 등 연간 유지·관리비용, 유사 표준사용면적 제품간 최대 5.9배 차이

- 공기청정기 관련 비교정보는 ‘스마트컨슈머’ 내 ‘비교공감’을 통해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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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2013-05-02 12:00
서울--(뉴스와이어)--봄철 미세먼지 증가에 따라 호흡기 건강을 위해 많은 소비자가 공기청정기를 구매하고 있다. 공기청정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최근에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공기청정기가 출시되고 있지만, 소비자가 합리적으로 제품을 선택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는 부족한 상황이다.

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은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공기청정기’ 전제품(6업체 22종)을 대상으로 표준사용면적, 탈취효율, 소음,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등 품질과 필터교체비용 등 연간 유지·관리비용 등을 비교·평가하였다.

‘공기청정기’에 관한 이번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공정거래위원회 ‘스마트컨슈머(www.smartconsumer.go.kr)’ 내 ‘비교공감’란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소비자원 개요
한국소비자원은 1987년 7월1일 소비자보호법에 의하여 '한국소비자보호원'으로 설립된 후, 2007년 3월 28일 소비자기본법에 의해 '한국소비자원'으로 기관명이 변경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설립한 전문기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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