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2013년 제1차 소비자중심경영(CCM) 신규평가 의무교육 개최

뉴스 제공
한국소비자원
2013-05-08 10:24
서울--(뉴스와이어)--한국소비자원은 5월 14일(화)과 15일(수) 양일간 소비자원 2층 대교육장에서 CCM 신규인증을 준비하는 기업을 대상으로‘2013년 제1차 CCM 신규평가 의무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기업 스스로 CCM 체계를 구축하여 평가를 준비할 수 있도록 인증제도 개요 및 평가기준, 인증기업 사례 등으로 구성된다.

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관점에서 소비자중심으로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이다.

인증기업에게는 CCM 인증마크 사용권한을 부여하고 소비자관련 법 위반시 제재수준을 경감해주는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 측면에서는 상품 및 서비스 선택권이 강화되고 소비자 문제 발생시 인증기업의 CCM 운영체계에 따라 신속하고 합리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사업자 측면에서도 CEO와 임직원의 소비자중심경영 인식을 강화하고 상품과 서비스 수준을 소비자 관점에서 끊임없이 혁신하여 궁극적으로 대외 경쟁력 제고가 기대된다.

한편, 한국소비자원은 2013년 상반기 CCM 평가신청기업에 대한 현장평가를 완료하였으며, 심의를 거쳐 6월 중순 인증서를 수여하고 CCM 운영 우수사례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소비자원 개요
한국소비자원은 1987년 7월1일 소비자보호법에 의하여 '한국소비자보호원'으로 설립된 후, 2007년 3월 28일 소비자기본법에 의해 '한국소비자원'으로 기관명이 변경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설립한 전문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ca.go.kr

연락처

한국소비자원
홍보팀
02-3460-3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