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이전지역인 충북에서 소비자보호 및 봉사 활동 실시

뉴스 제공
한국소비자원
2013-05-09 14:37
서울--(뉴스와이어)--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은 5월 9일 기관 이전 예정지인 충청북도 음성·진천 일대에서 다양한 소비자보호와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해 지역주민들과의 유대관계를 돈독히 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이 날, 지역 소비자를 대상으로 소비자피해 예방 교육과 이동상담을 실시했고, 자동차 및 가전·휴대폰 제조사의 협조를 얻어 무상점검을 실시하는 등 소비자보호가 취약한 지역주민을 배려한 활동을 펼쳤다.

더불어 신입사원을 비롯한 한국소비자원 직원 31명은 1사1촌 자매결연 마을인 음성군 갑산리 체리마을을 방문해 농촌 일손돕기에 나섰고 소정의 마을발전기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주민과 훈훈한 하루를 보냈다.

현장을 찾은 한국소비자원 정대표 원장은 음성·진천·청주지역 소비자단체장 8명 및 충북도청 생활경제과장을 만나 지역사회 소비자보호를 위한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한국소비자원은 다양한 행사를 통해 기관 이전 지역과의 유대를 지속적으로 강화해왔으며, 이전이 완료되면 충북지역이 새로운 소비자업무의 중심지로 발전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원 개요
한국소비자원은 1987년 7월1일 소비자보호법에 의하여 '한국소비자보호원'으로 설립된 후, 2007년 3월 28일 소비자기본법에 의해 '한국소비자원'으로 기관명이 변경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설립한 전문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ca.go.kr

연락처

한국소비자원
홍보팀
02-3460-3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