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월 공립유치원교사 추가시험, 짧은 기간 집중학습이 당락 결정

- 박문각임용고시온라인, 백청일 교수 5-6월 교직논술반·누리교육과정반 진행

뉴스 제공
박문각
2013-05-15 10:00
서울--(뉴스와이어)--오는 6~7월에 걸쳐 치러질 예정인 공립유치원교사 특별 추가 임용시험에서는 시험 준비기간이 짧기 때문에 ‘어떻게 대비하느냐’가 시험의 당락을 결정짓는 중요한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비하기 위해 교원임용 전문 사이트 박문각임용고시온라인(티치스파 www.teachspa.com)에서는 백청일 교수의 5-6월 교직논술반과 누리교육과정반을 진행중이다.

박문각임용고시온라인은 시험일까지 1~2개월 남짓 남아있는 만큼 단기간에 내용을 정리하고 문제 적응력까지 높일 수 있도록 총정리 특강을 비롯해 기출문제 분석특강 5-6월 정규강의를 제공한다.

또한, 시험 공고 후 별도 모의고사반을 개설하여 고득점을 받을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하는 한편, 기존 수강생들에게는 할인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박문각임용고시온라인 티치스파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변화된 시험제도에 맞춰 1차 시험인 교직논술 및 교육과정(기입형, 서술형)을 포함해 2차 시험인 면접 및 수업실연을 보는 공립유치원교사 추가선발 유형에 맞춤 강의로 준비해야 한다”며, “이에 따른 내용정리반과 모의고사반을 개설해 수험생들이 이론정리와 함께 문제 적응력을 높일 수 있는 강좌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티치스파는 백청일 교직논술반과 누리교육과정반을 5월 10일 개강했다. 해당 수강생들은 짧은 시간에 대비할 수 있도록 2013년 누리과정 내용 총정리 특강, 2012년 추석특강 및 파이널특강, 2013년 기출문제분석, 누리과정 특수 암기자료 무료제공을 비롯해 시험공고 후 개설되는 유아 특별 추가시험 대비해 적중모의고사반(4회 개별첨삭) 및 족집게 특강도 준비했다. 이 밖에 수험생들이 가장 부담을 갖는 논술 및 서답형 문제에 대비하기 위해 백청일 교수의 개별 첨삭글쓰기 과정을 운영중이다.

참고로,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은 이달 9일 시·도공동관리위원회 임시회를 열어 추가 정원 390명을 선발하기로 했으며, 이달 21일 시·도교육청이 홈페이지에 세부사항을 공고한 이후 6∼7월에 1∼2차 시험이 진행된다.

시험 과목은 1차는 교직(논술), 교육과정(기입형, 서술형)이며 2차는 심층면접, 교수·학습과정안 작성, 수업실연 등이다. 이와 관련해 세부내용과 강좌 및 커리큘럼 등은 박문각임용고시온라인(티치스파)에서 확인가능하다.

박문각 개요
박문각 그룹(대표 박용)은 공무원 수험을 주축으로 하는 45년 전통의 종합 수험교육 전문 기업이다. 1972년 행정고시학원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현재 노량진-강남-종로를 거점으로 한 학원 사업과, 이를 기반으로 한 교육포털서비스 및 온라인 강의 사업, 각종 수험서의 출판 및 제작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그룹사로는 박문각에듀스파, 박문각공무원학원, 박문각공인중개사학원, 박문각임용학원, 박문각경찰학원, 박문각출판 등이 있으며, 각 영역간의 시너지로 공무원, 경찰, 임용, 자격증, 영어, 취업교육 등 각종 수험 및 성인교육 분야 전 영역에 걸쳐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각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mg.co.kr

연락처

에듀스파
조창선 과장
02-3489-95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