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모의고사, 단순 문제풀이 아닌 전략적 접근법 필요

뉴스 제공
박문각
2013-05-16 15:33
서울--(뉴스와이어)--지난해 9급 공무원 공채에서 일반행정직 54명을 선발하는 데만 3만 5,379명이 몰리는 등 공무원 공채시험 경쟁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데다가 선택과목이 도입되면서 새로운 전략적 접근이 요구되고 있다.

보통은 시험일이 다가오면 실전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모의고사 문제풀이 등을 통해 실력을 점검하거나, 실전모의고사로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하지만, 이제는 단순히 문제를 풀어보는 것에서 그쳐서는 안된다. 오히려 변경된 시험제도에 따라 새로 도입된 조정점수 및 표준편차를 반영한 분석 데이터를 활용해 자신의 학습방법을 개선해야 한다.

공무원시험에 공통선택과목이 도입되면서 전체직렬에서 시험응시가 가능해졌고, 그로 인해 선택과목의 난이도에 따라 성적 편차를 조정하기 위한 조정점수제가 도입되면서 이제는 단순히 원점수만으로는 합격을 예측하는 것은 의미가 없어졌기 때문이다.

따라서 모의고사도 이제는 단순히 문제를 풀어보고 학습결과를 분석하는데 그쳐서는 안된다. 어떤 선택과목이 높은 응시율을 보이는지, 어떤 과목을 선택하는 것이 자신에게 유리할지 등을 비교 분석하고, 수험경향을 파악할 수 있는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데이터를 제공하는 모의고사를 선택해야 한다.

특히, 전문가들은 공무원 모의고사를 보고 난 후에는 분석결과를 토대로 단순 문제풀이만으로는 파악하기 어려운 자신의 취약과목을 파악하고, 앞으로의 학습방향을 설정하는 등 전략적 활용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40년 전통 박문각남부고시학원(www.nambugosi.com) 1타교수진들이 출제하는 박문각수험전략연구소(www.pmgtest.co.kr)의 차별화된 모의고사 합격예측서비스가 좋은 예다. 현재 온오프라인 전국 통합 모의고사를 먼저 응시하면 분석결과를 토대로 취약과목 분석 및 학습방향 설정 등에 관해 수험전문가와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박문각남부고시학원에서 치러지는 9급 통합 모의고사는 오는 5월 19일과, 6월 23일 치러질 예정이다. 또한 7급 통합 모의고사는 오는 5월 26일과, 6월 16일 치러질 예정이다.

박문각 개요
박문각 그룹(대표 박용)은 공무원 수험을 주축으로 하는 45년 전통의 종합 수험교육 전문 기업이다. 1972년 행정고시학원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현재 노량진-강남-종로를 거점으로 한 학원 사업과, 이를 기반으로 한 교육포털서비스 및 온라인 강의 사업, 각종 수험서의 출판 및 제작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그룹사로는 박문각에듀스파, 박문각공무원학원, 박문각공인중개사학원, 박문각임용학원, 박문각경찰학원, 박문각출판 등이 있으며, 각 영역간의 시너지로 공무원, 경찰, 임용, 자격증, 영어, 취업교육 등 각종 수험 및 성인교육 분야 전 영역에 걸쳐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각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mg.co.kr

연락처

에듀스파
조창선 과장
02-3489-95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