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 기저귀, 가격·흡수성능·촉감 제각각

- 유아용 기저귀, 핵심 성능인 흡수성능·가격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 전제품, 형광증백제 등 안전성 확인 결과 이상 없음

- 기저귀 관련 비교정보는 ‘스마트컨슈머’ 내 ‘비교공감’을 통해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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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2013-05-22 12:00
서울--(뉴스와이어)--사용이 편리한 일회용 기저귀가 육아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으면서 국내 기저귀 시장 규모도 연간 5,000억 원으로 성장했다.

최근에는 국내 기저귀 시장에 수입품까지 가세하면서 다양한 브랜드와 가격대의 유아용 기저귀들이 판매되고 있지만, 소비자가 합리적으로 제품을 선택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는 부족한 상황이다.

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은 12개 브랜드의 유아용 기저귀 17종을 대상으로 기저귀의 핵심성능인 흡수성능(역류량, 흡수시간, 순간흡수율 등)과 촉감, 냄새, 뭉침 등의 소비자 사용감 등을 비교·평가하였다.

유아용 기저귀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공정거래위원회 ‘스마트컨슈머(www.smartconsumer.go.kr)’ 내 ‘비교공감’란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소비자원 개요
한국소비자원은 1987년 7월1일 소비자보호법에 의하여 '한국소비자보호원'으로 설립된 후, 2007년 3월 28일 소비자기본법에 의해 '한국소비자원'으로 기관명이 변경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설립한 전문기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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