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대 마술사 김민형, 사회복무요원 복무 가치 공유
-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교육생 동기 부여 위한 선·후배 대화의 장 마련
그는 또 “항상 긍정적인 생각과 바른 태도로 복무하다 보면 뜻밖의 소중한 가치들을 발견 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 사회복무요원이 복지 대한민국을 앞당기는 마중물 같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교육생 박대진(21, 인천만월종합사회복지관)씨는 “유명한 마술사가 나와 같은 사회복무요원이라는 것에서 동질감을 느꼈고, 맡은 직분에 자긍심을 갖게 해주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인센터는 우수한 사회복무요원을 양성하기 위해 근무 의욕을 고취시켜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향후에도 직무교육을 통해 선·후배간 소통할 수 있는 대화의 장을 늘려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개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 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오정우 대리
031-271-214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