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SM5 TCE, 출시 전부터 중고차시장에 영향 미쳐
- 5월 카즈 내차판매 문의 ‘르노삼성 SM5’ 1위
- 4월에 비해 순위 껑충, 문의 건수도 36.5% 증가
- 신모델 출시로 가격 하락하기 전 팔려는 심리로 분석
카즈의 5월 내차판매 문의 8831건 중 ‘르노삼성 SM5’가 1위, ‘르노삼성 뉴SM5’가 8위, ‘르노삼성 뉴SM5 임프레션’이 9위를 차지하며 상위 10개 모델 중 3종의 SM5가 이름을 올렸다. 또한 상위 10위 판매문의 중 SM5 모델들의 비율이 30.1%를 차지하며 높은 판매의사를 확인시켜주었다.
올 4월(1일~30일) 내차판매 문의 8038건 중 ‘르노삼성 SM5’의 내차판매 문의는 3위에 그친 것에 비해 5월은 그 순위가 껑충 뛰었으며 문의 건수도 36.5%나 증가했다.
이는 신형모델 ‘SM5 TCE’ 출시로 구형 SM5를 팔려는 문의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23일부터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한 SM5 TCE의 본격적 판매가 시작되는 6월이 되기 전, 더 큰 감가가 이루어지기 전에 타던 SM5를 처분하려는 운전자의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카즈는 분석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메이커의 신차 출시는 중고차시장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신모델은 기존 구모델의 잔존가치를 빠른 속도로 하락시키는 것은 물론 같은 차종의 잔존가치까지 영향을 미친다. 즉 SM5 TCE 출시는 구형 SM5의 가격 감가는 물론 비슷한 중형모델의 가격까지 감가 시키는 것이다. 따라서 기존 소유하고 있는 SM5가 신형SM5로 인해 중고차 가격이 하락하기 전에 팔려는 심리로 풀이된다.
SM5 TCE 모델은 1.6리터 터보엔진과 DCT의 조합으로 파워는 중형보다 강하면서 낮은 세금을 장점으로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또한 파워풀한 성능 향상에 맞춰 역동적이면서도 젊은 감각으로 내 외관을 단장해 성능과 감각을 만족시키는 중형세단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중고차사이트 카즈 데이터리서치팀은 “기존 SM5는 중고차시장에서 거래가 활발했던 스테디셀러 모델”이라며 “출시 전부터 중고차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신형 SM5 TCE가 앞으로 중고차시장에서 어떠한 위치를 차지할지 기대된다”고 전했다.
카즈 개요
카즈(Carz)는 중고차 정보제공사이트로 1999년 설립되어 지난 15년간 다양한 중고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01년 국내 최초로 텍스트 방식에서 이미지 스타일로 중고차정보 제공을 선도한 카즈는 ▲다양한 조건으로 손쉽게 중고차를 검색할 수 있는 '중고차 찾기' ▲신속하게 타던 내 차를 최고가에 팔 수 있는 '내차 팔기'▲동행서비스, 흥정서비스 등 중고차 구입을 도와주는 '남다른 고객센터' 서비스 등 일방적인 정보제공사이트에서 더 나아가 소통하는 중고차사이트를 지향하고 있다. 다양한 중고차 매물 정보는 물론 다년간 내차 판매 문의 1위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rz.co.kr
연락처
카즈
홍보팀
070-4708-3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