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가정진흥원, ‘제 3회 우리 품앗이가 최고예요!!!’ 사례공모전 실시

서울--(뉴스와이어)--한국건강가정진흥원(원장 고선주)은 ‘제3회 우리 품앗이가 최고예요!!!’ 사례공모전을 실시한다.

가족품앗이 및 공동육아나눔터는 부모와 이웃들이 함께 자녀 양육부담 및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기 위해 돌봄을 함께 나누는 사업으로 2011년부터 여성가족부에서 추진하고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총괄하여 진행하고 있다. 현재 26개 시군구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례공모전에서는 여성가족부 지원을 받는 26개 센터뿐만 아니라 자발적으로 가족품앗이 및 공동육아나눔터를 운영하고 이용하고 있는 전국건강가정지원센터를 대상으로 한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품앗이 사례공모전은 전국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가족품앗이와 공동육아나눔터를 이용하는 이용자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6월 14일까지이다. 신청서와 사례내용, 사진(4장)을 묶어 이메일(inthegraceli@familynet.or.kr
)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건강가정진흥원(www.kihf.or.kr), 건강가정지원센터(www.familynet.or.kr)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이번 ‘제3회 우리 품앗이가 최고예요!!!’ 사례공모전에서는 대상(1명), 우수(2명), 장려(3명) 총 6명이 수상하게 되며 모든 사례를 담은 사례집 발간은 물론 각종 언론에도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사례공모전을 통해 지역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품앗이와 공동육아나눔터 이용사례를 발굴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재)한국건건강가정진흥원 고선주 원장은 “이번 가족품앗이 및 공동육아나눔터 사례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지역에서 우수하게 품앗이 하거나 공동육아나눔터를 이용하는 사례들이 발굴되어 품앗이와 공동육아의 좋은점들이 소개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이현주 02-3140-2216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개요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가족정책개발의 필요성 증대 및 전문적인 사업기관요구에 따라 전국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전문적·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2011년 8월 중앙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새롭게 개원하였다. 건강한 가정생활의 영위와 가족의 유지 및 발전, 가족구성원의 복지증진, 다문화가족 지원 및 다양한 가족의 역량강화 등에 역점을 두고 전국의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중앙관리기관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가족정책 및 사업의 개발과 지원, 가족사업 종사자 및 전문인력 교육훈련, 가족친화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컨설팅,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를 통해 일-가정 양립이 가능한 가족친화사회문화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familynet.or.kr

연락처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사업기획팀
허지은
02-3140-2212, 010-4505-4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