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수능교육 ‘E·변형특강’ 불법복제로 몸살

- 현재 밝혀진 불법복제 사례 10,000여 부로 추정

- 유명학원 강사들, 학원·학교수업에서 저자를 사칭하면서 사용…학생들 제보

- 이지수능교육, 포상금을 내걸고 저작자들의 노력을 보호하겠다고 공언

뉴스 제공
이지수능교육
2013-06-05 13:27
서울--(뉴스와이어)--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변형교재’에서 독보적인 선두를 점하고 있는 ㈜이지수능교육의 E·변형특강이, 불법복제로 인하여 몸살을 앓고 있다.

최근에는 EBS연계출제 방침에 따라 교재 출판 사업이 지속적으로 축소되고 있고, EBS 교재를 제외한 교재 출판 시장의 80% 이상을 ‘변형교재’가 차지하게 된 상황이다. 모든 교재 출판사들은 이런 상황을 적극 반영하여 ‘변형교재’에 집중하고 있는 현실이다. 그 중에서도 ㈜이지수능교육은 2009년부터 발행하여 매년 베스트셀러가 되고 있는 ‘수능리허설’의 노하우와 역량을 집결하여, ‘E·변형특강’(국어B형·영어B형)을 발간하여 수준 높은 문제로 수험생들과 교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E·변형특강은 수능리허설과 더불어 강남인강에서 동영상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

‘변형문제’로 교재를 발간한 출판사들은 많지만 ㈜이지수능교육의 ‘E·변형특강’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제시한 대수능 출제 방식을 정확히 따라 ‘출제원칙’과 ‘품질’에서 아주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게 됨에 따라, 불법복제의 타겟이 되고 있는 것이라는 분석이다. 특히 유명학원 강사들이 학원·학교수업에서 자신들의 저작물인 것처럼 선전하면서 불법복제된 교재를 활용하고 있다는 사실은 충격적이다.

E·변형특강 영어 대표 집필자인 명승철 선생은 “우리 ㈜이지수능교육은, 14년 간 ‘1:1맞춤교육’을 통해 얻은 수능과 학생에 대한 노하우 그리고 모든 출판사들이 포기한 최종 마무리 봉투 모의고사 시장에서 굳건히 지켜온 ‘수능리허설’의 제작 노하우를 통해, 학생들이 수능 대비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경향에 딱 맞는 교재를 만들기 위해 많은 투자와 노력을 했다. 이런 노력은 강남인강의 강의교재로 쓰인다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그런데 불법복제로 인하여 피해가 제작자들의 노력이 수포로 돌아가는 현실을 생각하면 마음이 아프다”고 말한다.

㈜이지수능교육은 포상금을 걸어 E·변형특강의 불법복제를 막아 저작자들의 노력을 보호하겠다고 공언하면서 더 좋은 교재가 나오기 위해 많은 제보를 부탁한다고 밝혔다.(제보: 02-571-8170, www.i-ez.net/ 포상금 관련 추후 공지) ㈜이지수능교육은 E·변형특강 뿐 아니라, 조만간 발간될 ‘E·변형완성’과 ‘수능리허설’도 ‘회사의 노하우’와 ‘저작들의 노력’을 지키기 위해 향후 발생할 모든 불법복제에 대하여 강력히 대응하겠다는 입장이다.

이지수능교육 개요
㈜이지수능교육은 ‘1:1맞춤교육’과 대학수학능력시험 등 ‘대입 수험서’를 발간하는 종합교육회사이다. 15년 간의 1:1 맞춤수업에서 축적한 ㈜이지수능교육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입 수험서 분야에서 최고의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170여 종에 이르는 1:1맞춤교육용 교재를 발간하고 있으며, 전국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하는 주요 출간 수험서로는, 2009년부터 5년 연속 봉투모의고사 판매율 1위를 달성한 ‘수능리허설’•EBS문제의 원문을 찾고 대수능 ‘출제원칙’에 근거하여 창조적인 변형으로 고득점을 보장하는 ‘E•수능연계 변형특강/변형완성’·수능기출문제집인 ‘기출리허설’ 등이 있다.

이지수능교육 블로그: http://blog.naver.com/dldbstjd282
이지수능교육 카페: http://cafe.naver.com/ezstudy8170

웹사이트: http://www.i-ez.net

연락처

(주)이지수능교육
교무기획실
온라인홍보담당 정용민
02-571-8170, 010-6478-119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