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즈, ‘제네시스 쿠페·i30·올란도’ 라이벌 없는 차 선정
- 꾸준한 수요로 안정적 위치, 라이벌 없는 중고차
- 중고차가격 잘 떨어지지 않는 ‘라이벌 없는 중고차’
중고차 시장에서 베스트셀링카는 아니지만 꾸준한 수요와 뚜렷한 포지션으로 안정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차들이 있다. 일명 ‘라이벌이 없는 중고차’다. 중고차사이트 카즈(http://www.carz.co.kr)는 라이벌이 없는 3대 중고차를 ‘제네시스 쿠페’, ‘현대 i30’, ‘쉐보레 올란도’로 선정했다.
여러 국산 스포츠카 중 제네시스 쿠페는 가장 안정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국내 최초 양산형 후륜구동 스포츠 쿠페라는 세그먼트를 탄생시키며 글로벌 시장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성능으로 일본 스포츠카는 물론 독일 스포츠카와도 비교대상이 되곤 한다.
제네시스 쿠페 2010년식 모델은 1,450~ 1,950만 원의 중고차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수입 인기 스포츠카 중 하나인 인피니티 G37을 2010년식으로 구입할 경우 2,450~ 2,900만 원으로 제네시스 쿠페와는 가격차이가 크게 나기 때문에 라이벌로 보기 어려운 실정이다. 포르테쿱은 패션카에 가까운 포지션과 쉐보레 카마로와 콜벳은 높은 가격 및 미미한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국산 스포츠카 시장의 획기적인 신차 출시가 이루어지지 않는 한 중고 제네시스 쿠페의 독보적 위치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 i30는 국산 해치백 모델 중 가장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해치백 모델로는 처음으로 국내 누적판매 10만 대를 돌파했다. 세단형 승용차의 선호도가 높은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실용성을 강조한 독특한 스타일의 해치백은 잘 팔리지 않을 거라는 인식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세련된 스타일과 우수한 상품성은 젊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사실 현대 i30가 전혀 라이벌이 없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폭스바겐 골프, 푸조307 등 수입 해치백보다 자동차 가격이 훨씬 경제적이며 타 국산 해치백과 비교해 판매량이 훨씬 앞서고 있기 때문에 i30는 해치백 모델 중 탄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중고차 카즈의 ‘중고차 조회수’에서 i30는 29위로 해치백 모델 중 1위를 차지했다. 폭스바겐 골프는 82위, 포르테 해치백은 그 뒤를 이은 266위를 차지하며 타 해치백보다 월등히 높은 클릭률을 보여 ‘라이벌 없는 중고차’의 면모를 과시했다.
현대 i30 2010년식은 1,050~ 1,350만 원의 중고차로 구입할 수 있으며 2009년식부터는 1000만 원 이하로 구입할 수 있어 경제적인 선택이 가능하다.
쉐보레 올란도의 정확한 차종은 MPV(multi-purpose vehicle)라는 다목적차량이다. 오랫동안 라이벌 없이 국내 대표 MPV 차량의 자리를 지킨 올란도는 최근 ‘올뉴 카렌스’라는 라이벌이 생겼다. 하지만 올뉴 카렌스와 쉐보레 올란도의 라이벌 접전은 한동안 신차시장으로 국한될 것으로 보인다. 중고차시장에서는 2013년 4월 출시된 올뉴 카렌스의 중고 매물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쉐보레 올란도는 중고차로 경제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올란도 2011년식은 1,450~ 1,950만 원의 시세로 당시 신차가격보다 440~ 510만 원 가량 저렴하다.
중고차 카즈는 라이벌이 없는 중고차는 기복이 없이 꾸준한 수요를 보이는 특징이 있다고 전했다. 경쟁이 치열한 타 자동차는 신차 출시 등 시장 변화에 시세가 민감하게 반응한다. 올 5월 SM5 TCE 출시로 기존 SM5 중고차는 물론 중고 쏘나타, 중고 K5까지 시세가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라이벌이 없는 중고차는 신차출시 등 시장변화에 덜 노출되며 안정적인 시세를 보여준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라이벌이 없는 자동차는 대부분 스포츠카, 실용성의 해치백, 다목적차량 등 특별한 포지션을 가지고 만들어진 차량이다. 자신의 자동차 구입 목적과 일치한다면 라이벌 없는 자동차를 선택하면 어떨까? 일반 세단이나 SUV보다 더욱 큰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카즈 개요
카즈(Carz)는 중고차 정보제공사이트로 1999년 설립되어 지난 15년간 다양한 중고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01년 국내 최초로 텍스트 방식에서 이미지 스타일로 중고차정보 제공을 선도한 카즈는 ▲다양한 조건으로 손쉽게 중고차를 검색할 수 있는 '중고차 찾기' ▲신속하게 타던 내 차를 최고가에 팔 수 있는 '내차 팔기'▲동행서비스, 흥정서비스 등 중고차 구입을 도와주는 '남다른 고객센터' 서비스 등 일방적인 정보제공사이트에서 더 나아가 소통하는 중고차사이트를 지향하고 있다. 다양한 중고차 매물 정보는 물론 다년간 내차 판매 문의 1위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rz.co.kr
연락처
카즈
홍보팀
070-4708-3442